줌바댄스가 뭐길래 복지부 공무원도 확진되었나?

줌바댄스가 뭐길래 복지부 공무원도 확진되었나?

  내가 사는 주변 아파트에 줌바댄스 강사와 수강생들이 코로나19 확진을 받았다. 우리 아이들이 영어와 수학을 배우러 다니는 곳에 확진자의 동선이 겹쳐 지금은 학원에 다니지 못한다. 또 내 친구는 같은 라인에 사는 아주머니가 확진이 되어 소독을 여러 번 했다고 한다. 

  도대체 줌바댄스가 뭐길래 강사와 수강생들이 전염되었을까?

  그동안 강사가 왜 코로나에 걸렸는지 오리무중이었다. 그런데 지난 번 줌바댄스 연찬회 때 대구에서 왔던 강사들과 접촉하면서 전염된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줌바댄스란?

  줌바댄스는 에어로빅, 라틴댄스, 살사댄스 등 여러 춤 동작을 응용한 전신운동이다. 구령과 기합을 넣고 운동 시설에서 단체로 모여 음악과 함께 댄스스텝을 밟는다고 한다. 실내에서 여러 명이 다함께 땀을 흘리고 접촉하는 줌바댄스로 인해 전염된 것으로 보인다.

  현재 천안, 아산의 확진자들 대부분이 줌바댄스와 연관이 있다고 한다.

  줌바댄스를 하면서 땀, 침, 체액 등으로 집단감염이 일어날 수 있는 조건이 충분하다. 요가, 에어로빅, 필라테스 등 단체로 운동을 배우는 사람들은 매우 조심해야 할 것 같다. 우리 집사람도 필라테스를 아주 재미있다고 배웠는데, 지금은 아예 나가지 않는다. 필라테스 학원도 밤에 불이 꺼진 것을 보니 요즘은 문을 닫은 것 같다.


  현재 줌바댄스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만 약 1000명으로 알려졌는데 추가 감염의 우려가 있다고 한다.

세종시 복지부 공무원도 코로나19 확진

  한편 세종시 복지부 직원도 코로나19에 감염되어 역학 조사에 들어갔다. 보건복지부 소속 20대 여성 공무원인데 세종시 두번째 확진자인 줌바댄스 강사 수업을 받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당국은 이 공무원의 정확한 감염경로와 동선을 파악하고 있다고 한다.

  이 공무원과 밀접접촉한 사람들은 자가격리를 하고, 이동 동선에 대한 소독도 철저히 하였다.

  코로나19사태로 이러다가 확진자가 만명도 넘을 수 있을 것 같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돌아가신 분들께는 미안하지만, 그래도 사망률이 낮은 것에 위안을 삼는다. 하루속히 치료약이 나왔으면 좋겠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