렘데시비르 코로나19 원숭이 실험 효과입증, 관련주는?

렘데시비르 코로나19 원숭이 실험 효과입증,

렘데시비르 관련주는?


  미국 길리어드사의 렘데시비르를 시카고 대학교에서 3단계 임상에서 코로나19 입원 환자들에게 투여한 결과 대부분의 환자들의 열이 내리고 호흡기 증상이 크게 좋아져 1주일 이내에 퇴원했다고 한다. 렘데시비르는 원래 에볼라 치료제인데 미국 길리어드사가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다. 렘데시비르를 투여한 환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원숭이 실험에서도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다. 


렘데시비르를 원숭이에게 실험한 방법

1. 원숭이 12마리를 2개 집단으로 나누고 모두에게 코로나19를 감염시킨다.

2. 한 집단에는 렘데시비르를 매일 6일 동안 투여한다. 한 집단은 투여하지 않는다.

3. 초기 12시간이 지난 뒤 두 집단을 비교해보니 렘데시비르를 투여한 집단이 훨씬 건강해 보였다.

4. 투여한 집단은 6마리 중 1마리만 가벼운 호흡곤란 증세가 있었다. 투여하지 않은 집안은 모두 중증 호흡곤란이 있었고 폐도 투여한 집단보다 훨씬 많이 손상되었다.


  연구결과 렘데시비르를 코로나19에 감염된 원숭이에게 투여한 결과 원숭이의 폐 손상이 현저하게 완화되었다고 한다. 이로써 렘데비시르가 코로나19를 치료할 수 있는 유력한 약물로 떠오르게 되었다. 길리어드사는 임상 실험이 아직 진행중이지만 치료에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렘데시비르가 코로나19에 효과가 있다는 소식에 길리어드 주가는 15% 가까이 오르고 관련주들도 함께 오르고 있다.

 

01


렘데시비르 관련주는

1. 파미셀은 렘데시비르의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한다.

2. 미국에서 임상중인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을 국내에서 임상 실험할 예정이다. 백신 후보물질은 진원생명과학의 2대주주인 GX 파마슈티컬즈의 모회사로 알려졌다.


3. 신풍제약, 에이프로젠제약, 엑세스바이오, 한올바이오파마, 플럼라인생명과학 등도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다.

4. 렘데시비르 관련주들은 이미 많이 오른 종목이 대부분이다. 렘데시비르가 확실한 코로나19 치료제로 인정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렘데시비르 관련주라고 무턱대고 투자하는 것은 지양해야 할 것이다. 신중하게 투자해야 한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