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돌봄쿠폰 신청, 사용처, 학원비, 지급일, 문자, 확인

반응형

아동돌봄쿠폰 신청, 사용처, 학원비 등


  만 7세 미만의 아동에게 아동수당과는 별도로 아동돌봄쿠폰이 지급된다. 1인당 40만원씩 종이상품권, 지역전자화폐, 전자상품권을 지원한다. 아동돌봄쿠폰을 지원하는 이유는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활동을 활성화시키려는 의도라고 한다.


아동돌봄쿠폰 신청

  아동돌봄쿠폰을 신청하지 않아도 아이행복카드나 국민행복카드로 1인당 40만원씩 지원된다. 만약 카드가 없다면 복지로 온라인 신청이나 주민센터로 가서 신청하면 된다. 아동돌봄쿠폰 지급일은 4월 13일이다. 


아동돌봄쿠폰 사용처

  카드에 지급된 금액한도 내에서 일반 신용카드처럼 사용하면 된다. 만약 지급 금액 한도를 넘어서 소비하면 초과된 금액은 개인이 감당해야 한다.

아동돌봄쿠폰 사용처는 지급받은 시군구의 의료기관, 학원비, 전통시장, 주유소, 편의점, 안경점, 미용실, 서점, 음식점, 주유소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아동돌봄쿠폰의 사용기한은 올해 12월 30일까지이다.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되니 꼭 기한내에 사용해야 한다.

  내 생각에 아동돌봄쿠폰으로 가장 인기가 좋을 것이라고 생각되는 것이 학원비로 지출할 수 있다는 항목 같다.

012


아동돌봄쿠폰 사용할 수 없는 곳

-대형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빅마켓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또 이마트 24편의점도 사용할 수 없다. 

-백화점이나 아울렛의 일반매장은 사용할 수 없다. 하지만 백화점, 마트, 아울렛 등 임대 매장이라면 사용이 가능하다.

-온라인쇼핑몰이나 배달앱에서 직접 사용할 수 없다.

-대형전자대리점: 전자랜드, 하이마트, 삼성디지털프라자, LG전자베스트샵

-유흥업소: 술파는 곳은 당연히 안된다.

-위생업소: 안마시술소, 마사지 업체(스포츠 마사지, 발마사지) 등 대인서비스 업체도 사용할 수 없다.


-레저업소: 노래방, 비디오방, 골프장(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장 포함)

-귀금속업체, 상품권 판매점, 면세점, 성인용품점, 총포류 가게, 복권방, 오락실 등

-만약 네일숍이 위생업종으로 분류되어 있다면 사용불가, 이미용업으로 분류되어 있다면 사용이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천안에서 마셔도 직영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본사가 있는 서울에 매출이 잡힌다. 그러므로 아동돌봄쿠폰을 서울 사람만 스타벅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배달의 민족에서 음식을 시켜 먹을 수도 있는데 앱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나, 음식을 시킨 후 배달원의 카드 결제기에 대면결제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휴대전화 요금이나 교통비, 세금이나 공공요금 납부, 보험료 납부 등은 사용할 수 없다. 하지만 이동통신사 대리점에서 휴대전화기를 사는 것은 가능하다.

-충청남도에 사는 사람이 경기도에 가서 사용할 수 없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