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알 외환fx마진거래는 무엇이고 판결은?

그알 외환fx마진거래는 무엇이고 판결은?


  오늘 빨래 널다가 텔레비전을 켰다. <그것이 알고싶다>가 방영되고 있었는데 외환 fx마진거래에 대한 이야기였다. 어! 저거...나도 해본적이 있어 관심있게 쳐다보았다. 지난 3월 코로나19로 인해 유튜브를 볼 시간이 많았는데 이때 fx마진 거래에 대한 것을 처음 알게 되었다. 


  단순히 홀짝게임인 것 같지만 어떤 사람이 자신이 알려주는 사이트에서 환율이 오르는지 내리는지 알려주니 거의 돈을 잃지 않고 딸 수 있다고 했다. 돈을 저렇게 쉽게 벌 수 있다고 해서 옳다거니 하고 돈을 입금했다. 그런 후 약국에서 마스크를 사려고 줄을 서고 있는 동안 fx마진 거래를 해봤다. 

  처음에는 5천원만 했는데, 따서 돈을 더 걸게 되었다. 하지만 결국 나중에는 이십만원까지 해서 다 잃고 말았다. 돈을 잃은 시간은 마스크를 사려고 줄을 선 시간이다. 아직도 마스크를 못샀는데, 30분도 안되는 시간에 금방 20만원이 없어졌다.

  돈을 더 넣고 다시 해볼까 하다가 안될 것 같아 그냥 남은 돈은 현대자동차 주식 사서 조금 만회를 했던 기억이 있다.(그때 절반은 팔아 수익 실현하고, 지금은 현대자동차 주식이 마이너스 상태이다.)


fx마진거래란?

  단순하다. fx마진 거래 사이트에 돈을 입금한 후 1분, 2분, 5분 중 하나를 골라 환율이 올라가는지 내려가는지 맞추면 돈을 주는 것이다. 예를들어 1분 후에 환율이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하면 매수, 떨어질 것 같으면 매도를 선택한다. 만약 매수를 선택했는데 1분 후 환율이 올라갔다면 돈을 딸 수 있다. 그런데 이게 생각처럼 쉽지만은 않았다.

012

  원래 fx마진거래는 주식처럼 증권회사에 계좌를 개설한 후 거래한다. 이때 증거금으로 만달러를 입금해야 한다. 이것은 합법이라고 한다.

  하지만 일반인이 만달러씩이나 증권회사에 넣기 힘들기 때문에 fx렌트 거래를 한다. fx렌트회사는 개인에게 증권계좌나 증거금을 렌트해줘 일반인도 거래를 할 수 있게 해준다. 그러면 fx렌트회사가 실제로 외환을 거래해야 하는데 일부 업체는 실제로 거래하지 않고 도박성으로 거래를 하게 해서 사람들이 피해를 본다고 한다. 


fx마진거래 판결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fx마진거래 판결 결과에 대해 말했다. 1심과 2심에서 금융파생상품 위반으로 유죄판결을 내렸는데, 대법원에서 단순히 홀짝 게임이라고 금융파생상품이 아니라고 했다. 그리고 고법으로 다시 내려보내 파기환송시켰다고 한다. 

  대법원에서 파기환송시켰다고 업체들은 대법원에서 합법으로 인정받았다고 광고한다. 하지만 파기환송 시킨 것은 금융파생상품 유죄가 아닌 도박관련 죄목으로 다시 올리라고 고법에 내려보낸 것이라고 한다.

0123

  fx렌트회사 조모회장에게 지난 4월 24일 도박공간개설죄로 징역 5년과 추징금 336억원을 선고했다. 법원이 유죄판결 이후 다른 fx렌트 업체들이 사이트나 사무실을 폐쇄하고 있다. 내가 해봤던 fx시티의 본사 연희동 사무실도 텅비어 있다고 한다.

  마스크 사려고 줄서며 너무 무료해서 한번 해봤는데 세상이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고 손쉽게 돈을 딸 수 있다는 망상을 버려야 한다고 느꼈다.

   땀 흘려 돈을 벌자.




댓글(1)

  • 2020.05.25 23:22 신고

    글로벌 금융 위기 + 암호화폐 혁명
    = 이런 기회는 다시 오지 않는다.

    [제 닉네임을 클릭하시고]
    적어놓은 정보들을 활용하신다면,

    1500만원 ~ 1억 이상의
    가치를 한다고 확신합니다.

    1. 비트코인, 지금부터 시작해도 늦지 않았나?

    2. 100만원으로 비트코인 10개 매수 하는법

    3. 100만원으로 비트코인 10개 매수 하는법 (요약본)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