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KF94마스크 1천만장 유통시킨 업자 적발

반응형

가짜 KF94마스크 1천만장 유통시킨 업자 적발


  난 사람들이 많은 곳에 갈 때에는 KF94마스크를 착용하고 간다. 일반 비말마스크보다 숨쉬기는 어렵지만 바이러스를 잘 막아줄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제는 KF94마스크도 정품인지 잘 확인하고 써야겠다. 포장지만 KF94마스크이고 내용물은 가짜 마스크를 만들어 1천만장이나 유통시킨 업자가 적발되었기 때문이다.


가짜 마스크 1천만장 유통

  경북 구미의 한 마스크 공장에서 정식으로 허가된 업체의 포장지만 가져다가 가짜 마스크를 유통시켰다. 이 업체가 지난 4달 동안 만든 양은 약 1천만장이다. 정식으로 성능 검사를 받지 않은 마스크이므로 바이러스나 미세먼지를 잘 걸러주는지는 전혀 입증이 안된 제품이다.

5년 이하 징역이나 5천만원 이하 벌금

  식약처는 약사법 위반 혐의로 해당 업체의 대표와 직원 등을 검찰에 넘겼다. 아울러 가짜 KF94 마스크는 이미 4백만장이 팔려 이를 회수하고 있고, 나머지 6백만장에 대하여 유통 경로를 조사하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무허가 의약품을 제조하여 판매할 경우 5년 이하의 징역이나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된다.


가짜 KF94마스크 구별

1. 가짜 마스크인데도 정품과 비슷해 보인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외관 상 구분하기 어렵다.

2. 개봉하였을 때 마스크 뒷부분 코에 걸치는 부분 위쪽이 일자 형태로 평평하다.

3. 마스크 앞면은 재봉틀로 봉제한 것처럼 한 줄로 된 무늬로 이루어져 있으며, 줄무늬 모양도 타원형 모양이다.

012345

정품 KF94마스크

1. 개봉하였을 때 마스크 뒷부분 코에 걸치는 부분 위쪽이 반원 모양으로 패여 있다.

2. 마스크 앞면 줄무늬가 작은 삼각형을 여러 개 있거나, 줄이 여러 개로 되어 있다.


  코로나19나 기타 감염병을 막아주는 데 큰 역할을 하는 것이 마스크이다. 계속 코로나 환자가 발생하고 있는데 옳지 않은 방법으로 이득을 취하려고 했던 이런 사람들은 더 이상 없어야 할 것이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