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백신으로 정상 생활 찾았으면....

모더나 백신으로 정상 생활 찾았으면....


  화이자에서 백신을 만들었다고 들떠 있었다. 그런데 화이자 ceo가 주식을 대거 팔았다고 해서 참 이상하다고 생각했다. 가만히 있으면 떼돈을 벌텐데 왜 주식을 팔았을까 전혀 이해가 되지 않았다. 하지만 이제 이해가 된다. 화이자 보다 더 좋은 백신이 모더나에서 개발된다는 소식에 주식을 팔아치웠을 것 같다는 나 스스로의 추측을 해 본다.


94.5% 코로나 예방 백신

  미국의 제약사 모더나에서 개발한 백신은 94.5%의 코로나 예방 효과를 보였다고 한다. 3만명을 대상으로 3상 실험을 하였는데 확진 판정 받은 95명 중 백신을 맞고도 코로나에 걸린 사람은 5명 밖에 없었다는 결과를 발표했다.

부작용 거의 없는 백신

  백신을 맞은 사람들은 가벼운 두통이나 피로감, 접종 부위의 통증 등만 있었을 뿐 부작용이 거의 없었다고 한다. 모더나 ceo는 자신들의 개발한 백신으로 정상 생활을 찾을 날이 다가왔다고 하며 게임체인저 백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12월 말부터 접종할 계획

  미국 알레르기 전염병연구소 파우치 소장도 모더나 백신에 대해 매우 놀라운 결과라고 하며 백신은 12월 말부터 의료진, 고령자, 기저질환자 등 고위험군부터 접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냉동 보관이 필요 없는 백신

  모더나 백신이 더욱 좋은 점은 냉동보관이 필요없다는 것이다. 화이자 백신은 영하 70도 초저온 보관을 해야 하지만 모더나 백신은 영하 20도에서 최대 6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다고 했다.

012345678910111213

일상적인 생활이 가까이 와 있어..

  모더나 백신 소식에 세계인들은 정상적인 생활을 하며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벌써부터 기대에 부풀어 있다. 모더나 주가도 덩달아 뛰고 있고 화이자 주가는 떨어지고 있다. 하지만 백신이 접종되려면 아직 시간이 걸리므로 그동안 개인 방역과 전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다같이 노력해야 할 것이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