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가격, 한국 코로나 백신은 언제 나올까?

코로나 백신 접종가격, 한국 코로나 백신은 언제 나올까?

  미국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 백신에 대한 임상 결과 95%의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젊은층이나 고령층에도 비슷한 예방 효과를 보였으며 인종에 상관없이 효과가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인류를 괴롭혀 온 코로나 퇴치에 한발 다가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화이자 백신 95%의 예방효과

  화이자는 지난 번에 약90%의 예방효과를 발표했었는데 임상3상 최종 결과 95%의 예방효과가 있었고 부작용은 거의 없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토대로 미국식품의약국 FDA에 백신을 긴급사용할 수 있도록 신청하겠다고 한다. 모더나에서 개발한 백신도 94.5%의 예방효과를 보였다고 했는데 이 두 백신이 인류를 정상적인 생활로 되돌아갈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다.


코로나 백신 접종횟수, 백신 가격은?

  화이자나 모더나 두 회사의 백신은 총 2번을 접종해야 한다. 화이자는 첫 접종 후 3주가 지났을 때 다시 접종하고, 모더나는 4주 후에 접종한다. 백신의 가격은 약간 차이가 있다. 모더나 백신은 1회 접종비가 약 35,000원~41,000원으로 책정되었고, 화이자 백신은 1회 접종비가 약 21,000원으로 책정되었다. 백신 접종비가 모더나가 화이자보다 약 2배 정도 비싸게 책정되었다.


코로나 백신의 보관과 유통방법은?

  코로나 백신은 효능을 보전하기 위해서는 까다로운 보관과 유통이 필요하다고 한다. 화이자 백신은 영하 70도의 초저온 보관하여 유통해야 하는데 이게 그리 쉬운 일은 아니다. 화이자는 백신의 실온 노출을 막기 위해서 드라이아이스로 채워진 운반시설을 만들어 활용한다고 한다. 반면 모더나 백신은 좀더 보관과 유통이 수월한 편이다. 모더나 백신은 일반 가정용 냉장고의 온도인 2.2~7.8도 사이에서는 최대 30일간, 영하 20도에서는 최대 6개월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한다.

0123456789101112131415


한국코로나 백신 현황은?

  미국 화이자와 모더나에서는 활발하게 코로나 백신을 개발하고 있는데, 한국코로나백신은 아직 감감 무소식이다. 그나마 제넥신에서 임상 1상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 전부이다.


  정부가 백신 임상시험 지원 기업으로 지정한 곳은 제넥신, SK바이오사이언스, 진원생명과학 등이 있는데 백신 개발은 아직 지지부진한 편이다. 만약 다국적기업들의 백신이 상용화 된다면 국내 백신 개발은 흐지부지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나마 다국적제약회사들이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를 우리나라에서 생산하겠다고 위탁생산 계약을 맺고 있는것이 K-바이오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고 자위할 수 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