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두순 응징예고, 그러나 위법 ​

조두순 응징예고, 그러나 위법

  12일 오늘 아침이면 조두순이 사회에 나온다. 나영이에 대해 극악무도한 범죄를 저지르고 출소한다. 조두순에 대한 사회 전반적인 반응은 분노감이다. 그래서 조두순이 나오면 응징하겠다고 인터넷에 예고하고 있다. 청와대 게시판에는 조두순 출소 시 경찰 이송과 경호 지원을 반대한다는 청원도 올라왔다.


   잔혹한 범죄를 저지른 조두순에게 어떤 배려와 편의를 베풀어서는 안된다는 입장이다. 또 동물을 기르다가 죽였으니 어떤 동물도 키우지 못하게 해야 한다는 것과 재심을 하여 처벌을 강화해 달라는 청원도 있다. 하지만 이 청원들은 실현되기 어렵다.


조두순 응징 예고하는 네티즌

  이송과 경호 지원은 현장의 혼란과 안전을 위해 필요한 것이고, 재심 처벌은 현행법상 할 수가 없다. 인터넷 카페나 유튜브 방송에서 조두순을 응징한다고 예고하고 있다. 조두순을 응징하고 감방에 가겠다고 하였으며, 댓글에는 때리고 와서 후원계좌를 열면 후원하겠다고 응원글도 올라왔다. 

01234567

  하지만 아무리 조두순이 극악무도한 범죄자라고 해도 개인적으로 응징하는 것은 법에 저촉된다. 경찰은 사적으로 보복하는 사람에게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오늘 아침 6시 전후 출소 예정

  한편 조두순은 오늘 12일 아침 6시 전후로 관용차량을 타고 출소할 예정이다. 대중교통을 타고 가다가 시민들과의 물리적 충돌 가능성이 있어 관용차량으로 이동한다는 것이다. 안산보호관찰소로 이동하여 보호관찰 개시신고서를 접수하고 거주지로 이동하게 된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