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기 수도권 5인이상 사적모임 집합금지

수도권 5인이상 사적모임 집합금지, 전국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


  오늘은 다행스럽게 코로나확진자가 천명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이게 일시적인 현상인지도 모릅니다. 주위에 무증상 확진자가 있을 지 아무도 모릅니다. 특히 서울 경기는 확진자 수가 늘어남에 따라 특단의 조치를 취했습니다. 바로 5인 이상 집합금지 명령입니다. 3단계로 가면 여러가지 부담스러운 점이 많으니, 최후로 남겨두고 일단 모임 자체를 금지시켜 코로나 확산을 막으려는 조치라고 생각됩니다.


충대병원 선별진료소

  오늘 대전 충남대병원에 갔습니다. 하지만 진료를 받지는 못했습니다. 호흡이 딸린다고 했더니 먼저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된다고 하였습니다. 코로나 검사는 무료였지만 엑스레이도 찍어야 해서 3만원 이내의 금액을 낸 것 같습니다. 

  텔레비전에서만 방호복 입고 검사하는 의료진을 봤었는데 직접 옆에서 보니 간호사님들이 매우 고생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의료진들이 참으로 고맙더라구요. 특히 오늘 충남대 병원 응급실 옆 선별진료소 간호사님이 참으로 친절하더군요.

  서울시는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행정명령 고시>, 경기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5인 이상 사적모임 집합금지 행정명령>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내용은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로 거의 비슷합니다.


서울 경기 인천 5인이상 집합금지

1. 기간:  2020년 12월 23일 00시 ~ 2021년 1월 3일 24시

2. 예외적인 사항을 제외하고는 5인 이상 집합금지

  예외) 결혼식-50인 미만, 장례식-30인 미만, 분할된 공간에서의 시험(50인 미만), 공적업무수행이나 기업활동에 불가피할 경우 예외로 인정

3. 실내외 모든 장소에서 모이는 것 금지합니다.

4. 처분근거: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 49조 제 1항 각호

5. 처분사유: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예방 및 확산 차단

6. 4인 이하 모임 시에도 반드시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4인이 합석한 후 또 한명이 나중에 합석하는 것도 금지된다.

7. 같이 살지 않는 가족들이 한 집에 모여 5인 이상 식사하는 것도 금지된다. 같은 주민등록지, 거주공간이 같은 경우의 가족 공동체 활동은 인정된다.

8. 위반하면 300만원 이하 벌금과 구상권이 청구될 수 있다.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 전국적으로 실시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도 전국적으로 실시된다. 12월 24일 0시부터 1월 3일까지 스키장, 눈썰매장, 스케이트장은 문을 닫아야 한다.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정동진 등도 폐쇄된다. 식당도 5인 이상 일행이 입장할 수 없다. 영화관은 밤9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운영이 중단된다. 

012345678

  1월 중순에 어머님 생신이라 코로나 상황을 봐가며 모두 모이기로 했는데 코로나가 줄어들지 않으면 가족 행사도 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지긋지긋한 코로나가 빨리 없어지기를 간절히 기도해 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