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환자에게 비타민D 투여 시 사망률 크게 낮춰

반응형

코로나환자에게 비타민D 투여 시 사망률 크게 낮춰

 

  비타민D는 여러 가지로 우리 몸에 좋은가 보다. 면역력 증강이나 우리 몸을 활성화 시키는데 좋다는 말들이 많아서 나는 항상 종합비타민를 살 때 비타민D가 들어 있는지 확인하고 산다. 야외에서 햇빛을 보며 걸어도 비타민D가 생성된다고는 하지만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는 나는 어쩔 수 없이 종합비타민제의 힘을 빌려야 한다.

  그런데 코로나 환자에게 비타민D를 투여하면 사망률이 크게 낮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스페인 바로셀로나 대학의 연구진은 고용량 비타민D를 코로나 환자에게 투여한 결과 사망률이 57% 낮아졌다는 결과가 나온 것을 확인했다.

비타민D가 코로나19 예방과 극복에 도움

  이 연구를 토대로 연구진은 비타민D가 체내에 알맞게 있으면 코로나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타민D가 들어 있는 칼시페디올이 코로나19가 중증으로 가는 것을 막아주고 사망률도 낮췄다는 것이다.

  바르셀로나 대학 연구진은 코로나 환자 551명에게 비타민D가 들어있는 칼시페디올을 투여하였다. 칼시데디올을 투여한 환자 중 사망자는 6.5%인 36명, 투여하지 않은 379명의 환자 중 15%인 57명이 사망하였다는 것이다.

이탈리아, 스페인은 비타민D 수치가 낮아

 이미 중증의 환자들에게는 칼시페디올을 투여해도 별 효과가 없었으나, 조기 투약을 하면 사망률을 낮추는데 큰 영향을 준다고 밝혔다. 지난 해 영국에서도 비타민D와 코로나와의 상관관계를 연구한 적이 있다. 남부 유럽인 이탈리아와 스페인에서 코로나19로 사망한 사람들이 많았는데, 이들 나라는 비타민D 수치가 상대적으로 낮은 국가라고 분석했었다.

 코로나19 예방에 좋다고 하니 그동안 먹었던 종합비타민제를 빼먹지 말고 꾸준히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아침에 밥 먹고 한 알 먹는 것도 귀찮아 가끔 잊었는데 이제는 꼭 챙겨 먹어야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