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살바도르 비트코인 법정화폐로 인정, 그러나 중국은...

반응형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법정화폐로 인정, 그러나 중국은...


암호화폐가 계속 추락해서 기분이 좋지 않다. 거의 50% 마이너스 수익이다. 그런데 세계 최초로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인정하면서 가격이 반등했다. 엘살바도르는 국가 차원에서 비트코인 채굴을 하겠다고까지 했다. 지열발전으로 친환경적으로 채굴하겠다는 계획이다. 중국이 암호화폐거래소 검색까지 차단해서 암호화폐가 추락했는데, 엘살바도르 효과로 가격이 반등했다. 3만달러까지 떨어졌는데 현재 3만6천달러까지 반등 중이다.


​엘살바도르 나이브 부켈레 대통령이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한다는 계획을 의회가 승인해서 엘살바도르는 암호화폐가 법정화폐로 승인된 최초의 국가가 되었다. 엘살바도르의 경제적 영향력은 크지 않지만 최초로 법정화폐로 인정한 것이 앞으로 다른 국가들에게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012345678910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실험

만약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 실험이 성공한다면 다른 국가에서도 비트코인을 쓸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할 것이라는 긍정적 시각이 있다. 그러나 비트코인의 가격변동성과 거래수수료를 생각하면 큰 의미가 없을 것이라는 부정적인 시각도 있다.


​엘살바도르가 암호화폐의 구세주로 등장했지만 아직도 중국은 강도 높은 규제를 하고 있어 악재가 되고 있다. 중국 검색엔진 바이두, 소셜미디어 웨이보 등에 가상화폐 거래소를 검색해도 아무런 결과가 표시되지 않는다. 개인투자자의 우회투자까지 차단하겠다는 표시다.

012345678910

중국이 이렇게 규제하는 것은 내년 2월 디지털 위안을 출시하기 때문이다.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국가가 지급보증하는 디지털 위안화를 공식 발행할 예정이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