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검은곰팡이증 털곰팡이증 증세는?

반응형

인도 검은곰팡이증 털곰팡이증 증세는?

 

요즘 인도에서 검은곰팡이증이라고 불리우는 털곰팡이증 감염자수가 31,216명이라고 한다. 감염 환자 중 사망자는 2100명을 넘었다고 한다.

검은곰팡이증 감염자는 마하라슈트라주에서 7,507명으로 가장 많이 발생하였고, 구자라트주가 5,418명으로 조사되었다.

이들 지역은 인도 서부에 위치하였으며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늘어난 지역이다.

 

항진균제 부족

검은 곰팡이증 누적 감염자는 5월 22일 8,848명, 5월 26일 11,717명으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주요치료제인 항진균제 <암포테리신-B>가 많이 부족하여 검은 곰팡이증 환자와 사망자 수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012345

인도 보건 당국은 항진균제를 마하라슈트라주와 구자라트주에 다른 지역보다 많이 지원할 방침이다. 그리고 검은 곰팡이증을 <전염병>에 포함시킬 계획이다. 그러므로 검은곰팜이증에 걸린 환자나 의심환자가 있을 경우 지체없이 당국에 신고할 것을 요구했다.

01234

검은곰팡이 털곰팡이 환자 발생 이유

검은곰팡이증은 희소하게 나타나는 병인데 인도는 현재 코로나 환자 급증으로 면역력이 저하되어 검은곰팡이증 감염자들이 속출하는 것으로 보인다.

인도의 당뇨병 환자와 무분별한 스테로이드 사용은 면역력을 저하시켜 검은곰팡이증이 확산된 것으로 추측하기도 한다.


검은곰팡이증 감염 증세

곰팡이에 감염되면 피부 조직이 괴사하여 검게 변해 검은 곰팡이증이라고 불리운다. 검음곰팡이증에 감염되면 증세는 코피가 나고 눈 부위가 붓고 피부가 검게 변한다. 시력도 저하되고, 가슴통증, 호흡곤란 등의 증세가 있다.

01234

눈, 코에 전이될 수 있고 뇌와 폐로 전이되었다면 적절하게 치료를 해야 생명을 구할 수 있다. 치사율은 50%나 되는 무서운 질병이다.

별 것 아니라고 조기 치료를 하지 않으면 안구를 적출하고, 코와 턱뼈를 절제하여 뇌나 폐로 전이되지 않게 해야 한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