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과일들의 효능

반응형


무더운 여름에 시원한 냉장고에서 꺼내먹는 과일 맛은 피로를 싹 풀어주는 듯한 느낌입니다.

과일에는 당과 수분이 많이 들어 있어 건강식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새콤달콤한 맛의 과일은 우리 몸이 피로하면 나오는 젖산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시트르산이 풍부합니다.

그럼 여름 과일(채소)의 효능은 무엇이 있고 선택과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1. 수박

 -수박은 채소입니다.

 - 수박은 냉장고에 넣어두고 시원한 상태로 먹는 여름철 채소 중 으뜸인 것 같습니다.

 -수박을 고를 때에는 꼭지가 마르지 않은 것, 검은 줄무늬가 진한 것, 껍질이 좀 얇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마트에 가면 랩으로 싸서 반을 잘라 파는데 이렇게 보관하면 세균 번식의 위험이 있으므로 좋지 않습니다.

 -집에서 보관할 때에는 락앤락 통에 알맞은 크기로 잘라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맛이 없어질 수 있으므로 가급적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효능: 수분과 당을 공급, 수박이 가지고 있는 리코펜 성분이 항염 작용, 콜레스테롤 제거, 저칼리로음식으로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음


2. 참외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채소입니다. 올해는 참외 모종 10개를 텃밭에 심었는데 참외가 너무 많이 주렁주렁 열려서 실컷 따먹었습니다.

 -참외는 타원형으로 된 것이 좋고, 겉표면이 딱딱해야 신선한 참외입니다.

 -냉장고에 보관할 때에는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륨 풍부, 나트륨 배출 및 혈압강하 효과, 한방에서는 이뇨와 몸을 식혀 갈증을 없애는 약재로 쓰임, 진해 거담 작용, 꼭지 부분에 많이 있는 쿠쿠르비타신 성분이 쓴맛을 내지만 항암 및 항산화 효과가 있고 간해독에도 좋음, 비타민 C가 풍


3. 복숭아

-복숭아 또한 제가 여름에 즐겨먹는 과일입니다. 딱딱한 복숭아를 씹는 맛이 정말 좋지요.

-가급적 복숭아를 고를 때에는 크기가 크고 색이 고르고 꼭지부분이 둥그스런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에 오래 보관하면 단맛이 떨어집니다. 복숭아도 마찬가지로 구입 후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회복 및 노화예방에 좋습니다. 담배피는 사람에게는 니코틴 해독을 돕는 유기산이 풍부합니다. 

-성인병 예방, 변비 예방, 항암작용,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4. 포도

-포도는 껍질 부분에 흰색이 많은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당도가 높은 포도가 흰색일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씻을 때에는 식초 몇 방울 떨어뜨린 후 물에 담가서 씻으면 좋습니다. 혹시 모를 벌레나 농약 성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포도에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많아 강력한 항암 작용을 합니다. 철분이 많아 빈혈예방, 성인병 예방, 포도당과 과당이 많아 빠른 피로 회복 효과, 피부를 깨끗하고 건강하게 해준다.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탈모에 관하여  (0) 2018.08.22
돼지고기 덜 익혀 먹으면?  (0) 2018.08.17
석면의 위험성  (0) 2018.08.12
40대 건강검진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0) 2018.08.08
복숭아의 효능  (0) 2018.07.2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