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또 온다. 하기비스 진로에 촉각

반응형

태풍 또 온다. 하기비스 진로에 촉각

  올해는 정말 태풍이 많이 오고 피해도 많다. 그런데 또 온다. 제 19호 태풍 하기비스가 태평양 괌 근처에서 발생하여 우리나라에 어떤 영향을 줄지 벌써부터 예의 주시하고 있다. 

  10월 6일 오전 3시에 괌동쪽에서 발생한 하기비스는 초속 17m이상의 최대 풍속을 보이고 있다. 시속 약 44km의 속도로 서쪽으로 이동 중이다. 그러다가 오키나와 주변에서 북서쪽으로 방향을 바꿀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는 세력이 강한 태풍이 아니지만 곧 매우 강한 태풍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발생한 태풍 중 가장 세력이 큰 태풍이라고 하여 벌써부터 긴장된다.


  하기비스가 우리나라에 어떤 영향을 줄지는 아직 미지수이다. 우리나라에 들어설지 아니면 일본쪽으로 방향을 틀지 아직은 불확실하다. 

  태풍이 우리나라에 직접오지 않더라고 간접적으로 강한 바람과 비가 올 수도 있다. 미리미리 집안 이곳저곳을 살펴보고, 배수로 관리도 잘해 놔야겠다.

  아까 낮에 차를 타고 농촌 도로를 달리는데 한쪽에서는 콤바인으로 수확을 하고, 다른 한쪽에서는 쓰러진 벼를 세우고 있는 모습을 봤다. 하기비스가 또 농촌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일본이나 중국쪽으로 이동되었으면 좋겠다.

  아직 18호 태풍 미탁이 준 피해를 복구하지도 못했는데, 설상가상으로 하기비스까지 한반도를 덮치는 일은 절대 없었으면 좋겠다.

  태풍 같은 자연재해가 일어날 때마다 발벗고 나서는 군장병들이 항상 고맙고 건강하게 군생활했으면 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