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칠나무 항암효과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

반응형

황칠나무 항암효과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

  황칠나무에는 베툴린이 차가버섯보다 1.5배나 더 함유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항암효과가 차가버섯보다 뛰어나다.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는 황칠나무 산업화 연구를 통해 이러한 사실을 밝혀내고 특허까지 출원을 했다.

  베툴린은 항암효과, 항산화효과, 면역력 강화에 효능이 뛰어나다. 황칠나무는 베툴린이 많이 들어 있어 나무인삼이라고도 불린다. 

  황칠나무는 옻나무와 함께 옛날부터 목공예품을 만들때 칠하는 용도로 많이 이용되었다. 황칠나무 껍질에 상처를 내면 진액이 나온다. 이것을 모아서 목공예품에 칠하는 것을 황칠이라고 한다. 그런데 역사상 황칠나무는 중국에 보내야 하는 조공품이었기에 백성들은 황칠나무 때문에 많은 고통을 겪었다. 


  황칠의 뛰어난 빛깔과 향이 중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나라에서는 백성들에게 수많은 물량을 거두어 들였다. 그러니 백성들의 고통은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황칠나무에 소금을 뿌려 고사시켜 베어버렸다. 이렇게 황칠나무는 역사속으로 사라지는 듯 했다. 그런데 요즘 황칠나무의 우수성이 재조명되어 전남지방을 중심으로 다시 재배하고 있는 것이다.


<황칠나무의 효능>

다산 정약용 선생은 황칠나무를 보물 중의 보물이라고 말했다. 우리 몸에 다양한 효능이 있어 만병통치약이라고도 불린다.

1. 혈관질환을 좋게 해준다.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을 맑게 해서 혈관건강을 개선해 준다.

2. 간 건강에 좋다. 간질환 예방 및 치료제로 사용하면 좋다.

  간을 해독하고 숙취를 해소하고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도 회복시켜준다.

3. 항암, 항산화효

  노화를 방지하고 클로로겐산, 사포닌, 베툴린 성분이 들어있어 항암과 항산화효과가 뛰어나다.

4. 면역력을 강화하고, 우울증 치료에도 좋다.

5. 전자파를 차단한다고 하니 거실에 화분으로 키워도 좋다.

6. 피부를 좋게 해준다. 그래서 화장품 원료나 비누, 샴푸의 원료로 쓰이기도 한다.

7. 뼈조직을 강화하여 골다공증을 개선해 준다.

8. 치주나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된다.

9. 남성건강과 여성의 월경통에도 좋다.

10. 관절염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

11. 혈당을 낮춰주어 당뇨병 예방에 좋다. 


<황칠나무 먹는 방법, 복용법>

1. 새순, 줄기, 잎, 가지를 잘라서 말린다. 잘 말린 후 차로 다려 마신다. 또는 환이나 가루, 진액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 황칠나무 차는 달고 구수한 편이다.

2. 황칠나무나 잎을 넣고 물 1L와 함께 알맞게 우려날 정도로 끓인 후 마신다. 황칠나무는 1시간 정도, 황칠나무 잎은 30분 정도 끓여서 마신다.

3. 닭백숙, 오리백숙을 요리할 때 황칠나무를 넣어 먹으면 더 맛이 좋아진다.

4. 김치를 담글 때 황칠가루를 넣으면 맛이 훨씬 좋다.

5. 황칠나무는 10년 이상된 나무를 이용해야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한다.


<황칠나무 부작용>

1. 황칠나무는 따뜻하고 열을 내기 때문에 자신의 체질에 맞아야 한다.

2. 옻나무처럼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다. 복용 후 몸에 이상한 반응이 있다면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아야 한다.

3. 임산부는 복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황칠나무 관련 제품 구입은 인터넷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편하게 차로 마실 수 있고 백숙 요리에 넣어 먹을 수도 있다. 황칠나무를 이용하여 건강한 생활을 해보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