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탈모예방은 이렇게 하세요.

반응형

겨울철 탈모예방은 이렇게 하세요.


  겨울철에도 모발과 두피 손상이 일어나서 탈모가 생긴다. 겨울철 탈모는 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가 원인이다. 탈모가 심한 사람들은 겨울철에 스트레스가 많다. 왜냐하면 머리카락이 자꾸 빠지는 것을 몸으로 느끼기 때문이다.

그럼 겨울철 탈모 예방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기로 한다.

1. 충분한 수분 공급과 습도 유지

 겨울철 탈모 예방은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야 한다. 그리고 가습기를 이용하여 적당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2. 플라스틱 빗으로 자주 빗지 않는다.

  겨울철 춥고 건조한 날씨는 정전기를 잘 발생시킨다. 이런 정전기는 모발을 손상시킨다. 또 날씨 탓에 두피 모세혈관도 수축된다. 그래서 모발에 산소나 영양분 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탈모가 생긴다.플라스틱 빗은 정전기를 발생시켜 두피를 자극하게 되어 탈모가 생길 수 있다.


3. 샴푸는 천연 성분의 제품을 선택한다.

겨울철 귀찮다고 머리를 감지 않으면 오히려 모발에 좋지 않다. 건성 두피는 1~2일에 한번, 지성 두피는 1일에 2번 정도 머리를 감는 것이 좋다. 샴푸는 계면활성제가 들어 있는 제품보다는 천연 성분의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머리는 잠자기 전에 감는 것이 더 좋다고 한다.


4. 겨울철에는 모자 착용이 도움이 된다.

  외출을 할 때 모자를 착용하면 미세먼지가 머리에 침투하는 것을 막는다. 또 추운 날씨로부터 두피를 보호해 준다.


5. 탈모예방에 좋은 귤, 굴, 검은콩, 버섯 등의 음식물을 섭취한다.

  비타민 C는 모발과 두피 건강에 좋다. 겨울철 대표적 과일인 귤을 먹어 비타민 C를 섭취한다. 그리고 비타민 C 알약을 먹어도 두피 건강 뿐만아니라 체내 활성산소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굴은 다량의 아연이 있어 탈모 예방 음식으로 좋다. 버섯이나 검은콩도 머리카락 성장에 도움이 된다.

  겨울철 두피와 모발을 잘 관리하여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