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3남 김동선 마장마술 도쿄올림픽 출전

반응형

한화 3남 김동선 마장마술 도쿄올림픽 출전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3남인 김동선 선수가 도쿄올림픽 마장마술에 출전한다. 지난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개인전 금메달은 황영식, 은메달은 김동선 선수가 땄다. 리우 올림픽에는 김동선 선수가 출전했고, 도쿄올림픽은 황영식 선수가 출전할 예정이었다. 그런데 코로나19로 도쿄올림픽이 연기되면서 황영식이 타던 말이 늙어 다른 말로 바꿔야 했다. 

마장마술은 선수와 말과의 호흡이 중요한데 갑자기 말을 바꾸면 좋은 성적을 내기는 어렵다. 그래서 황영식은 국제대회에 나가지 않았다. 올림픽에 나가려면 국제승마연맹이 인정하는 최소자격 기준을 채워야 한다. 황영식은 국제대회에 나가지 않았으므로 최소자격 기준을 채우지 못했다.

012345

그런데 유일하게 국제승마연맹이 인정하는 최소자격 기준을 채운 선수가 있었으니 바로 김동선 선수이다.

0123456

김동선 선수 대표선수로 확정하여 대한체육회에 통보

김동선은 4년 전 음주폭행, 순찰차 난동 등으로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집행 유예가 끝나고 2년이 지나야만 국가대표 차출 자격이 되는데 올 1월까지가 집행유예가 끝나고 2년이 지난 시점이었다.
그후 김동선은 미국에서 개최된 국제대회에 2차례 참가하여 국제승마연맹이 인정하는 최소 출전자격 기준을 채웠다.


김동선은 이달 초 대표 후보군으로 선발되어 화이자 백신도 맞았다. 황영식이 출전하지 못하니 결국 대한승마협회는 김동선을 국가대표 선수로 확정해서 대한체육회에 통보했다. 
가벼운 폭행을 해도 1년 이상 출전정지 징계 규정이 있는데 4년 전 김동선에게는 경징계인 견책 처분만 내려 재벌 특혜가 아니냐는 논란도 있었다.

0123

2006년 도하아시안게임 등 세 차례 단체전 금메달

김동선은 고교생일 때 2006 도하 아시안게임에 첫 출전하면서 마장마술 국가대표로 활동했다. 도하, 광저우, 인천 아시안 게임에서 세 차례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했고,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서는 개인전 은메달도 땄다. 실력에서만큼은 국내 최정상급 선수이다.

012


​그런데 그의 과거 행적때문에 반대 여론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폭행 사건으로 인해 체육연금 수령 자격을 박탈당한 사상 처음의 선수이기 때문이다. 폭행에 휘말렸던 선수가 다시 국가대표가 된다는 것이 논란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규정 상 김동선 선수가 도쿄 올림픽 출전하는 것을 막을 방법은 없다고 한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