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휴양림으로 가서 힐링을...

반응형


제가 사는 곳에서 가까운 영인산 자연휴양림을 예약하고자 

오늘(10월 1일) 홈페이지에 들어갔으나 벌써 10월달 토요일 것은 마감되어 버렸네요.

영인산은 제가 자주 찾는 산 중의 하나인데

갈 때마다 시설이 잘 되어 있는 편이라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영인산 자연휴양림은 아산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인기있는 지자체 자연휴양림 중의 하나입니다.

이곳은 가끔 산속 공기를 마시러 가족들과 하루 정도 휴식하고 오는 곳인데,

갔다 오면 기분이 너무 좋아 일주일의 스트레스가 팍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영인산 자연휴양림은 충남 아산시 영인면 영인산에 조성되어 있는데, 숲 속의 집과 등산로, 산림박물관, 물놀이터, 짚라인(스카이 어드벤처), 포레스트 어드벤처, 숲속 야영장, 눈 썰매장 등이 함께 만들어져 있어 인기가 높은 휴양림입니다.


영인산의 등산로는 비교적 평탄하고 한적하고 공기도 맑으며 시야도 좋습니다. 

자연의 풍경을 만끽하며 등산할 수 있어 많은 등산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휴양림 주차장에서 상투봉까지 다녀오는데 시간이 1시간 남짓 걸리고,

마지막 계단 올라가는 것만 빼고는 그리 힘들지 않은 코스라 사람들도 많이 등산합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에는 상투봉 갔다가 시련과 영광의 탑, 깃대봉, 신선봉까지 가기도 합니다.


그런데 국립 휴양림은 어떤 곳이 인기가 있을까요?

힐링하기 좋은 국립 휴양림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지난 여름 가장 인기가 있었던 변산반도 자연휴양림입니다.

수목도 어느 정도 있고, 무엇보다도 탁 트인 바다와 위도항을 볼 수 있어 예약하는데 경쟁률이 치열하다고 합니다.

또한 모래 갯벌에 나가 조개도 잡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변산 휴양림 가까운 곳에 채석강에 가서 퇴적암 층을 관찰하고, 내소사에 들러 전나무숲길도 걸어보면 참 좋습니다. 


다음은 경상남도 남해에 있는 편백 자연휴양림입니다. 

누가 더 큰가 키대기 하고 있는 편백나무가 쭉쭉 뻗어 있어 피톤치드가 뿜어져 나오는 느낌입니다.

아토피에도 좋아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어 이곳도 예약하기 어려운 휴양림입니다.

바다가 있어 경치가 뛰어나고, 이순신 장군의 충렬사도 가까이 있어 교육적으로 좋은 장소입니다.

그런데 현재 일부 구간 공사를 하고 있어 다소 불편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경기도 가평의 유명산 자연휴양림입니다.

식물원, 습지관찰로, 산림복합체험센터 등이 잘 조성되어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는 장소입니다.

특히 VR활용 레포츠 활동으로 실감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캠핑카를 위한 캠핑장도 널찍하게 마련되어 있어 캠핑카 이용객들의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산 높이도 862m가 되고 완만하다가 급한 등산로가 잘 조성되어 지루하지 않게 산행을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수도권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더욱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다음은 강원도 방태산 자연휴양림입니다.

강원도 인제에 있는 방태산 휴양림은 1443m나 되고 산 정상에 올랐을 때 경치가 끝내 줘 산행으로 안성맞춤입니다.

겨울에는 빙어축제와 여름에는 래프팅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방태산 자연휴양림 인기도 높은 편입니다.

수목이 잘 어우러져 있어 각종 동식물을 심심치 않게 목격할 수 있어 산교육장으로도 좋습니다.


이번 가을에도 휴양림에서 일박을 하고 산행까지 하며 마음의 스트레스를 확 날려 버리고 싶네요.


'여행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화역사박물관을 찾아서  (0) 2018.10.04
다산 초당이 있는 강진 여행  (0) 2018.10.03
프랑스 개선문  (0) 2018.09.22
이젠 비행기도 공유한다  (0) 2018.09.18
독일 옥토버페스트 맥주축제  (0) 2018.09.0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