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를 먹어봅시다. 문어의 효능

반응형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는 문어.

갑자기 문어 숙회가 먹고 싶어 문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 임신부가 출산 후에 몸이 허약해 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젖이 잘 나오지 않아 아기에게 젖을 제대로 물리지 못할 때가 있지요. 이때 문어가 도움이 됩니다. 약해진 몸을 보호해 주고 젖을 잘 나오게 도와줍니다.


2.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박카스에도 들어있는 타우린 성분이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피로물질인 젖산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간 건강을 지키는 좋은 음식입니다. 이 타우린 성분은 망막에 영양을 공급하여 눈의 피로도 풀어주어 시력 보호에 좋습니다. 간에도 좋고 시력에도 좋고....


3.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은 풍부한데 반해 칼로리가 낮습니다.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어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4. 당뇨 등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간의 담즙산 분비를 촉진하여 혈액의 콜레스테롤을 낮춥니다. 그래서 혈당을 조절하여 당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심장병, 동맥경화 등 성인병에도 좋으니 자주 먹읍시다.


5. 비타민 E가 풍부하고 나이아신도 있어서 피부 노화 예방에 좋습니다.


6. 문어의 타우린은 뇌 기능에도 도움을 줍니다. DHA와 EPA성분이 풍부해 두뇌발달과 기억력 향상에 좋습니다. 


7. 문어 내장과 입을 제거하고 소금과 밀가루로 몇 번 세척하여 삶아서 초고추장 찍어서 먹으면...아! 소주가 그냥 들어갈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