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마스크도 안전한가?

덴탈마스크도 안전한가?


​  어제 kf80 마스크를 쓰고 집에서 가까운 산에 다녀왔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KF94 마스크 대신 kf80을 쓰고 다녀왔는데 경사로를 오를 때는 숨쉬기 너무 어려워 마스크를 벗어 버렸다. 숨쉬기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땀까지 나서 마스크 쓰고 등산하기가 너무 힘들어서 벗어버렸다. 앞으로 날씨는 점점 더워질텐데 아이들이 학교갈 때 kf94나 kf80마스크를 잘 쓰고 다닐 지 걱정이다. 그럼 숨쉬기 편하고 얇고 가볍다는 덴탈마스크를 쓰고 다니라고 해야 할지 고민이다. 덴탈마스크도 안전하게 코로나19를 막아줄 수 있을까?


​덴탈마스크를 써도 된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kf마스크도 좋고 덴탈마스크를 써도 좋다고 한다. 침이 튀는 것만 막으면 충분히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의료진이나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 사람이 많은 실내, 병원 등을 방문할 때는 kf인증 마스크를 쓰는 것을 권고한다고 했다. 일상생활은 덴탈마스크나 면마스크로도 충분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런지 덴탈마스크는 지난 달보다 3~4배나 많이 팔렸다고 한다.


덴탈마스크의 올바른 사용법

  일반 보건용 마스크 사용법과 크게 다르지 않다. 손을 잘 씻고 마스크를 코와 입에 잘 밀착시켜야 한다. 마스크를 쓴 후에 손으로 자주 만지면 감염의 위험성이 높아진다. 손으로 얼굴이나 마스크를 만지지 말고, 손을 자주 씻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중국 등 다른 나라에서 수입해오는 덴탈마스크도 국산품과 똑같이 샘플을 뽑아 안전성 검사를 한다. 정식으로 수입한 덴탈마스크라면 국산품과 똑같이 검사를 받으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사람 많은 곳은 kf94가 안전

  마스크가 없어서 마스크 5부제를 하고, 마스크 사려고 줄을 서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kf마스크는 남아 돈다고 한다. 이제는 더워서 덴탈마스크를 더 많이 보급해야 할 것 같다. 그래도 사람이 많은 곳, 감염 위험성이 높은 병원 등을 방문할 때는 자신과 타인의 안전을 위해 kf94를 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0123456

  하여간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이번 주 후반에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고 한다. 공적판매 마스크 대상에 포함되지 않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다. 현재 덴탈마스크가 1000원 내외인데 이번에 나오는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시장에 자유롭게 유통되므로 출시 이후에 가격이 정해진다고 한다. 현재 마스크 가격이 비싼 편이라서 일주일에 마스크 구입하는데 부담이 있다. 좀더 저렴하게 마스크를 살 수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