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백신접종 후 사망자, 아나필락시스 쇼크의 가능성 제기

독감백신접종 후 사망자, 아나필락시스 쇼크의 가능성 제기


  벌써 독감백신을 맞고 사망한 사람은 현재까지 9명이다. 10대 고등학생 1명, 50대 1명, 나머지 7명은 60대 이상이다. 60대 이상 사망한 노인은 고혈압이나 폐 질환 등 기저 질환자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런데 사망자들이 맞은 백신과 동일한 것을 맞은 다른 사람들에게는 특이 반응이 발생하지 않고 있다. 또 백신에 독성 물질을 갖고 있지 않다고 한다. 그래서 백신 자체의 문제가 아닌 아나필락시스 쇼크의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아나필락시스 쇼크란?

  아나필락시스 쇼크는 특정한 원인물질에 노출되면 우리 몸 전체에 일어나는 중증의 알레르기 반응을 말한다. 보건당국은 백신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고 판단되고, 전문가들도 독감 예방접종이 사망의 원인으로 보기 어렵다는 입장이 있어 접종을 계속하기로 하였다.

백신 부작용이 있다면..

  백신 부작용이 있다면 접종 직후 사망하거나 최소 접종 1~2주, 또는  몇 달이 지난 후 사망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한다. 그런데 사망자들 중 2건의 아나필락시스 가능성을 제외하면, 나머지 사망자들은 사망한 시기가 전혀 맞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도 백신은 접종해야

  내 직장 동료들도 백신을 맞아야 할지 말아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다. 무서워서 맞지 못하겠다고 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과도하게 두려워하지 말고 접종하기를 권하고 있다. 접종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코로나19와 독감이 동시에 감염되면 위험성이 크게 되므로 늦지 않게 백신을 접종하라고 권한다.

012345678910

우리집 아이들은 이상 없어

  나도 겁먹지 않고 매년 맞던대로 올해도 백신을 맞을 예정이다. 아침에 목욕탕을 찾는 습관과 독감 예방 백신을 맞아서 그런지 여지껏 감기 한번 걸린 적이 없다. 올해는 코로나19도 있고 백신 자체는 문제가 없다고 하니 꼭 맞아야겠다. 우리 아이들은 이미 무료 접종을 했는데 아무 이상이 없다.


2009년 이후 사망한 사람은?

  참고로 2009년 이후 독감 백신을 맞은 사람 중 사망한 사람은 25명인데 백신 접종으로 이상반응이 생겨 사망했다고 보는 것은 1명에 불과하다고 한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