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 중증환자 54% 감소

반응형

셀트리온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 중증환자 54% 감소


  작년 8월인가부터 나온다 나온다 하던 셀트리온 항체 치료제 임상 2상 결과를 발표했다. 셀트리온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는 코로나 회복기간을 단축시키고, 중증으로 악화되는 것을 낮춘다는 것이다.

 셀트리온은 1월 13일 오후6시에 코로나 환자 327명에 대한 임상 2상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임상 시험은 우리나라, 스페인, 미국, 루마니아 등 327명을 대상으로 하여 지난 11월 24일 투약을 마쳤다.


셀트리온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

  코로나 환자였다가 완치된 사람의 혈액에 있는 중화항체를 선별해 만든 항체치료제다. 경증부터 중등증 수준의 코로나 환자에게 정맥주사하는 것으로 시간은 약 90분정도 걸린다고 한다.


셀트리온 항체치료제 임상 2상 결과

1. 입원 치료가 필요한 중증 환자 발생률을 전체 환자의 54%를 감소시켰다.

2. 50세 이상 중등증 환자는 68% 중증환자 발생률을 감소시켰다.

3. 발열과 기침 등 증상을 사라지게 하는 기간을 유의미하게 단축시켰다. 항체치료제를 치료한 투여군은 5.4일, 위약군 투여군은 8.8일로 투여군에서 3.4일 단축시켰다. 

4. 50대 이상 중등증 환자는 코로나 증상을 사라지게 하는 기간을 위약군보다 5~6일 단축 되었다고 한다. 위약군은 10.8일이므로 절반 정도 회복속도가 빠르게 나타났다.

5 감염초기에 투여하면 중증으로 진행되는 비율을 절반 이상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6. 임상 시험 중 부작용이나 중대한 이상반응은 관찰되지 않아 안전성이 뛰어나다.


대단한 우리나라 바이오 산업

  중증 환자 발생률도 절반 이상 줄이고, 회복 속도도 빠르다고 하니 우리나라가 대단하다고 느껴진다. 다른 나라도 치료제라고 나왔지만 셀트리온 치료제보다 못하다고 한다. 아! 몇 년전에는 싼 가격이었던 셀트리온 주식이나 사놓을걸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오늘 셀트리온 삼형제 주가는 하락하였는데, 내일은 좀 오를지 두고 봐야겠다.

0123456789

  앞으로 셀트리온은 임상 3상 시험을 전세계 10개국에서 실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3상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