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 전주콩나물해장국 숙취해소에 굿

24시 전주콩나물해장국 숙취해소에 굿


  나는 술을 별로 즐겨하지는 않지만 한달에 한번 정도 많이 먹을 때가 있다. 그럴 때면 다음날 너무 힘들어서 만사가 귀찮다. 아침에 간신히 일어나 물 한잔 마시고 뭐를 먹어도 머리가 띵하다. 자리에서 일어나 뜨거운 물과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하면 조금 정신이 들어온다. 그리고 가는 곳이 집 주변에 있는 24시 전주콩나물 해장국 집이다. 평소에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데 술 먹은 다음 날 숙취를 해소할 때에는 더욱 좋은 식당이다.


숙취가 싹 달아나는 느낌

  술 먹은 다음 날은 국물을 많이 먹기 때문에 2그릇 시켜 먹을 때가 있다. 콩나물을 다 먹고 얼큰한 국물을 마시면 숙취가 싹 달아나는 듯 하다. 어떨 때는 이맛에 술을 먹는다고 위안을 삼기도 한다.

전 세계 숙취 음식 9가지에 선정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24시 전주콩나물해장국으로 숙취를 해소하는 것 같다. 특히 글로벌 다큐멘터리 매체인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전주콩나물해장국을 전 세계를 대표하는 숙취 해소 음식으로 소개해서 기분이 좋다. 전 세계 숙취 음식을 9가지로 선정했는데 그중 하나가 자랑스럽게도 전주콩나물 해장국이다.


숙취 해소에 매우 인기

  로렌 쇼키라는 유명한 음식평론가도 우리나라의 술문화로 해장국이란 음식이 생겨났을 정도라고 말했다. 파, 고추 등을 송송 썰어 요리한 전주 콩나물 해장국은 술 마신 뒷날 숙취 해소에 매우 인기 있는 음식이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원기 회복을 위한 음식

  미국 CNN에서도 한국의 대표 음식으로 전주 콩나물 국밥을 소개하였다. 또 음식문화 작가인 영국의 그레이엄 홀리데이는 숙취로 고생하는 여행객들이 다음 날 원기 회복을 위한 음식으로 전주 콩나물 해장국을 소개하기도 했다.


전 세계 숙취 해소에 좋은 9가지 음식

-전주 콩나물 해장국(전주 콩나물 국밥)

-블러디 메리(캐나다, 토마토 주스를 넣은 보드카 칵테일)

-로코모코(하와이, 밥 위에 버거패티를 함께 먹는 음식)

-미드나잇 스파게티(이탈리아, 야밤에 먹는 파스타)

-창구아(콜롬비아, 계란과 함께 먹는 우유 수프)

0123456789

-유토펜치(체코, 체코에서 주로 먹는 소시지 피클)

-산코초(푸에르토리코, 채소와 고기를 넣고 끓여 먹는 스튜)

-부엘베 알 라 비다(멕시코, 생굴 칵테일)

-카토코(우간다, 토마토 소스에 고기, 감자, 바나나 등을 넣고 쪄낸 음식)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