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바이러스 손잡이 등 3차 감염 우려

반응형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손잡이 등 3차 감염 우려


  중국 우한에서 발생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언제 끝날 지 모르는 가운데 감염증 확진자 집의 손잡이에서 코로나바이러스 핵산이 발견되었다고 한다.

  문 손잡이는 여러 사람들이 함께 이용하는 것이므로 만약 이곳에 바이러스가 남아있는다면 불특정 다수에게 감염시킬 가망성이 높아지는 것이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는 감염자의 침방울이나 손을 통해 감염된다고 알려져 있다. 또 소변이나 대변을 통해 감염된다고도 하니 화장실 사용 시 주의해야 한다.

  출입문 손잡이나 대중교통의 손잡이도 바이러스가 묻어 있다면 손을 통해 눈을 비비거나 음식을 먹는 등의 행동을 통해 감염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손잡이, 수도꼭지, 리모컨, 전화기, 휴대폰, 키보드, 마우스, 변기 등등 감염될 수 있는 곳은 소독을 한후 사용해야 한다고 말한다.


  화장실에서 물을 내릴 때는 변기 뚜껑을 덮은 후 물을 내려야 한다. 그리고 손을 평소보다 2~3배 씻는 습관과 소독하는 등 평소 개인위생을 잘 지켜야 한다고 한다.

  한편 태국에서 코로나바이러스 치료법이 발견되었다고 해서 화제다. 방콕 라치위티 병원 폐 전문의인 끄리앙삭 아티뽄와니치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중국인 여성에게 약물을 투여한 뒤 48시간 이후 음성반응을 보였다는것이다. 약물은 오셀타미비어에다와 리토나비르와 로피나비르를 혼합한 것을 투여했다고 한다.


  하지만 이 치료법이 모든 환자에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어떤 환자는 오셀타미비어에 반응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의료진은 데이터를 계속 수집하여 치료법을 개발해 내겠다고 말한다.

  태국 의료기술도 무시못한 수준이라는 것은 성전환수술을 이곳에서 많이 하고 있다는것만 봐도 알 수 있다. 


  이탈리아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분리하는 데 성공했다고 한다. 이번 연구결과로  코로나 바이러스를 치료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의미이다. 


  경제가 어려운데 전염병까지 창궐하니 참 막막하다. 하루빨리 신종코로나바이러스를 박멸할 수 있는 확실한 약물이나 약품을 개발하여 확산되지 않기만 바랄 뿐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