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두순 출소일, 거주지, 고향은?

조두순 출소일, 거주지, 고향은?


​  조두순은 2008년 안산시의 한 교회건물 화장실에서 만8세였던 나영이(가명)를 성폭행하여 성기와 항문을 훼손시켰다. 나영이는 조두순의 파렴치한 범죄로 성기와 항문의 기능 80%을 잃어버리고 평생 인공항문을 해야 하는 영구 장애를 입었다. 당시 검사는 무기징역을 구형했으나, 법원에서 술먹어 심신미약이고 나이가 많다는 이유로 징역12년을 선고했다. 하지만 조두순은 이마저도 형량이 무겁다고 상고했으나 기각되었고 징역 12년형을 살게 되었다.


이 사건을 계기로 영화 소원이 만들어지기도 했다. 나도 영화를 봤던 기억이 난다. 영화를 보면서 상당히 기분이 좋지 않았었다. 사람들은 비록 가명이지만 나영이 사건이라고 기억하기도 한다. 하지만 피해자에 초점을 맞춘 용어라서 조두순 사건이라고 한다.


조두순 출소일

  조두순은 징역12년을 살고 2020년 12월 13일 만기 출소한다. 사람들은 죄가 큰데 비해 형벌이 너무 가볍다는 말을 한다. 그래서 지금이라도 교도소에서 평생 썩을 수 있게 해야 한다고 하나 만기출소될 경우 재심 할 수 없다. 전자발찌나 출소 후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는 등의 방법밖에 없다. 만약 조두순이 우리집 옆에 산다고 하면 으~ 생각하기도 싫다.

0123456789

   조두순은 일반 범죄자보다 사이코패스 경향이 2배나 높다고 하던데 출소 후에도 또 다른 범죄를 일으키지 않을까 걱정된다. 조두순은 죄를 뉘우치고 있으며 출소하면 물의를 일으키지 않고 살겠다고 했는데 걱정이 되는 것은 어쩔 수가 없다.


조두순 거주지와 고향

  경기도 안산시에는 조두순의 아내가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출소 후에는 조두순의 거주지였던 안산으로 돌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두순은 신상정보 등록대상이라 출소를 앞두고 어디로 갈 것인지 정해서 알려야 한다. 그게 자신이 살던 안산시라고 한다. 조두순의 고향은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지만 전남 순천 또는 경북 영양이라고 말이 오가고 있다.


앞으로 조두순 관리는

  사법당국은 조두순 감독 강화를 위해서 안산보호관찰소의 감독 인력을 기존 2명 1개팀에서 4명 2개팀으로 늘린다고 한다. 아울러 조두순의 음주제한, 야간외출제한명령, 정신과 진료, 심리치료, 1대1 전자감독 등 조두순의 재범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한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