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돌 토마토 효능, 구입처는?

반응형

예천군 돌 토마토 효능, 구입처는?


  경북 예천군의 돌 토마토가 본격적으로 수확하여 출하되고 있다. 예천군 감천면 시설하우스 단지에서 대규모로 재배되고 있는데, 수확은 5월 초에서 6월 중순까지 이루어진다. 토마토 육질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돌 토마토라고도 불린다. 예천군의 큰 일교차가 우수한 품질의 돌 토마토를 생산해 내는 것 같다.

  내가 사는 아산은 음봉면 음봉초등학교를 지나 아산온천 가는 곳에 토마토 재배단지가 여러 곳 있다. 이곳에서 토마토를 주로 구입하는데 어떤 부동산 옆집에 있는 가게에서 파는 토마토의 육질이 가장 단단하고 맛이 좋게 느껴졌다. 다른 곳의 토마토는 시간이 지나면 곰팡이도 생기고, 육질도 물러 지는데 이곳에서 파는 토마토는 보관기간도 비교적 길고 맛도 좋다. 


  예천군에서 파는 돌 토마토는 어떤 맛일까? 마침 직장 동료가 맛 보라고 가져 온것을 함께 먹어보니 입에서 녹는 소고기처럼 맛있게 느껴졌다. 우리 지역의 토마토도 맛있지만, 예천군 돌 토마토도 엄청 맛있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돌 토마토를 주문해서 지금 맛있게 먹고 있다.

012345


토마토 효능

  나는 건강을 위해서 토마토 주스를 즐겨 먹는다. 돌 토마토는 다이어트에도 좋고 영양소가 풍부해서 세계 10대 푸드 중 하나이다. 비타민C, 비타민K, 루틴, 라이코펜 등이 풍부한 슈퍼푸드이다. 폐암, 위암, 전립선암 등 여러 암들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고, 뇌졸증, 고혈압, 심근경색에도 효과가 뛰어나다. 

  구입처는 농특산물 인터넷 쇼핑몰인 예천장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