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은 훌륭한 몰래카메라 탐지기

휴대폰은 훌륭한 몰래카메라 탐지기


  탈의실, 화장실, 모텔 등 숙박업소, 노래방, 비디오방 등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하여 남의 사생활을 엿보는 사람들이 있다. 또 이렇게 불법 촬영된 영상들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거나 판매하여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영상이 떠돌아다녀 제2, 제3의 피해가 발생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몰래카메라가 설치된 것으로 의심되는 곳에 탐지기를 가까이 대면 불빛이나 경보음으로 알려준다. 요즘은 몰래카메라가 날로 진화하고 있고 초경량화, 초소형화 되고 있어 육안으로 탐지하기에는 매우 어렵다. 그럼 몰래카메라 탐지기와 탐지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몰래카메라 탐지기 사용방법

1. 자신의 휴대

  휴대폰과 셀로판지만 있으면 훌륭한 몰래카메라 탐지기로 변신할 수 있다. 빨간색 셀로판지를 동네 문방구점에서 구입한 후 휴대폰의 플래시와 카메라 부분을 모두 덮는다. 그리고 카메라를 켠 후 의심되는 곳을 비추면 몰래카메라가 있는 곳에 점이 나타난다. 몰래카메라를 전부 다 찾을 수는 없지만 전문 탐지기계가 없을 때 간소하게 사용할 수 있다.


​2. 휴대폰에서 와이파이를 검색하기

  자신이 방문한 화장실이나 숙박업소에 몰래카메라가 있는지 알아볼 때 와이파이를 켜면 손쉽게 탐지기로 변신할 수 있다. 휴대폰의 와이파이를 검색했을 때 신호가 제일 강하고 와이파이 이름도 숫자 영문 등 길게 써져 있다면 주변에 몰래카메라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 와이파이형태의 몰래카메라가 설치되었을 때 감지하는 방법이 휴대폰의 와이파이 신호를 검색하면 된다. 몰래카메라 탐지기가 없어도 휴대폰 와이파이 검색으로도 쉽게 탐색할 수 있다.


3. 반도체 탐지기

  몰래카메라도 반도체 부품이 들어간다. 몰래카메라 장비에 반도체 탐지기를 갖다 대면 경보음이 울리는 형태이다. 전자제품이 아닌 곳에 설치된 몰래카메라를 주로 탐지한다.

012

4. 압전소자 전자식 라이터로 몰래카메라 무력화 시키기

  중학교 때 같은 반 친구는 전자오락기 동전 넣는 곳에 전자식 라이터의 압전소자만 빼서 전류를 발생시켰다. 그러면 전자오락기는 전류의 영향으로 오작동을 일으켜 동전이 들어간 것으로 인식하게 해서 공짜로 오락을 하는 것을 봤다. 그러다가 주인에게 걸려서 엄청 혼나고 주인은 아이들이 전자오락기를 아이들이 둘러싸고 있다면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며 경계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마찬가지로 몰래카메라가 있을 법한 곳에 탁탁 몇 번 전류를 발생시켜 주면 몰래카메라가 오작동을 일으켜 몰래카메라를 무력화 시킬 수 있다. 하지만 일반 전자제품에 스파크를 발생시키면 전자제품이 오작동을 일으켜 고장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5. 인터넷에서 휴대용 몰카 감지기 구입하기

  인터넷을 살펴보면 휴대용 몰카 감지기가 여러 가지가 있다. 전문업체의 장비에 비해 성능은 비교적 떨어지지만 간편하게 탐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01234

  몰래카메라를 화재경보기, 전원 스위치, 열 감지기, 전자제품 등에 육안으로 식별이 불가능한 곳에 설치하여 남의 사생활을 엿본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전문업체와 상담할 수도 있고, 지자체 여성관련 업무를 담당한 곳에 문의하면 탐지기를 대여해 준다고도 한다. 

  타인의 사생활을 엿보는 몰래카메라는 엄연한 불법이다. 몰카범들에 대해 강력한 처벌로 사람들이 안심하게 생활했으면 좋겠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