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부일체 메리츠자산운용 존리 출연

반응형

집사부일체 메리츠자산운용 존리 출연


  sbs에 주식전도사 메리츠자산운용의 존리 대표가 출연하였다. 유튜브에서 주식에 대한 강연을 찾다가 만난 인물이다. 존리대표는 미국에서 주식관련 업종에 종사하다 국내로 들어와 우리나라 주식 가치는 아직도 낮게 평가되었다고 하며 주식에 투자할 것을 주장하였다. 그래서 나도 존리대표의 영향으로 주식을 이것저것 사서 모으고 있으나, 사는 것마다 마이너스 수익이라서 마음이 불안하다. 그런데 존리대표는 무조건 10년이상 들고 있어야 한다고 한다. 또 연금형태의 펀드를 꼭 들어서 노년에 대비하자고도 했다. 나는 10년은 못들고 있더라도 손해나 보지 않았으면 좋겠다.


10년 이상 장기투자해야

  김동현이 주식으로 손해를 안보려면 3년을 묵혀 두면 된다고 했다고 신성록이 말하자 존리 대표는 3년은 지극히 짧은 시간이니 장기투자를 하라고 권한다. 기업이 돈을 잘 번다고 생각하면 그 주식을 사서 기업이 성장하는 것을 지켜보며 기다리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주식투자를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이 펀드 통장을 만들어 주거나 주식을 사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욜로는 지옥

  존리대표는 구직자들이 사회에 진출하여 월급을 타자마자 차를 사고, 좋은 옷을 사서 입는 등 과소비를 한다고 지적한다. 이런 소비 습관은 거지가 되는 지름길이라고 한다. 60살에 은퇴하여 100살까지 산다면 40여년간 살 수 있는 돈을 벌어놔야 한다. 그런데 차를 사고 욜로족처럼 살면 노후준비가 되지 않아 지옥처럼 살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니 지금부터라도 은퇴후 편안하게 살 수 있는 설계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돈 공부를 시켜야 한다.

  이승기가 워렌버핏, 마크저커버그, 제프 베조스 등 부자들은 유태인들이 많다고 말하자 존리 대표는 유태인들은 성인식을 13살에 하는데 친인척들이 돈을 가져온다고 한다. 그 돈을 가지고 경제적인 독립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여기서 배워야 할 점은 우리들도 유태인들처럼 어렸을 때부터 경제교육의 중요성을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우리나라는 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터부시 하고 오로지 공부하라고만 하는데 자본주의에 대한 이해를 못한 것이라고 일침한다.

012345


존리 대표님 말씀대로 하면 부자되겠지!

  우리나라 사람들이 오히려 유태인보다 머리가 뛰어나고 근면성실한데 딱 한가지 돈에 대한 교육을 하지 않는 것이 너무 아쉽다고 지적했다. 열심히 벌줄만 알았지, 돈을 굴릴지 모른다는 것이다. 존리 대표의 말을 교훈삼아 지금 마이너스 된 주식을 팔지 말고 쭉 한번 기다려보련다. 그런데 대기업 주식이 아니라서 걱정이된다. 그냥 거의 본전만 찾았다고생각되면 팔아버리고 우수한 기업의 주식으로 갈아타야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