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임펜 지우는법

네임펜 지우는법


  네임펜은 수성펜처럼 잘 지워지지 않고 글씨두께도 굵어서 많이 사용한다. 새학년 새학기가 되면 모든 교과서나 참고서, 학용품에 네임펜으로 이름을 쓴 기억도 난다. 네임펜으로 이름을 써 놓으면 분실했을 때 찾기도 쉽고, 도난당할 확률도 적어진다. 

  하지만 네임펜은 잘 지워지지 않는다. 특히 옷이나 가방에 네임펜이 닿는다면 잘 지워지지 않는다. 그래서 네임펜 지우는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네임펜 지우기

1. 물파스

  자동차에 뭔가 묻었는데 잘 지워지지 않을 때 물파스로 몇번 문지른 후 걸레질하면 잘 지워진다. 네임펜도 마찬가지로 물파스로 지울 수 있다. 옷이나 가방에 네임펜 자국이 있다면 물파스를 계속 발라준다. 그러면 색깔이 옅어지면서 네임펜 자국이 지워진다. 만약 네임펜 자국이 두껍다면 물파스를 그만큼 오래 사용해야 한다. 


2. 아세톤

  

  아세톤은 아마 각 집에 있을 가망성이 높다. 왜냐하면 매니큐어를 지울 때 사용하는 용액이기 때문이다. 아세톤을 화장솜이나 면봉에 적셔 문지르면 유성 잉크가 잘 지워진다. 물파스와 마찬가지로 네임펜 자국이 많다면 여러번 반복해야 한다.


3. 뿌리는 살충제 스프레이

  여름철에 각 가정에서 모기와 파리를 박멸하기 위해 살충제 스프레이를 사용한다. 그런데 네임펜 자국을 스프레이를 이용해 지울 수 있다. 물파스와 마찬가지로 뿌린 다음 몇 분이 지난 다음 닦으면 지울 수 있다. 한번에 잘 지워지지 않으면 몇 번 반복한다.


4. 선크림

  소파에 네임펜으로 낙서를 했을 때 선크림을 바른 후 닦으면 잘 지워진다. 


  그외 치약으로도 지울 수 있다고 하는데, 힘도 많이 들고 잘 지워지지 않는다. 난 네임펜 지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물파스라고 생각한다. 자동차 외부에 묻은 지워지지 않는 먼지나 네임펜은 물파스가 특효약인 것 같다. 매니큐어 지우는 아세톤 리무버도 잘 지워지지만 개인적으로 물파스가 더 좋은 것 같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