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가정학습신청서 보고서 제출하기

코로나 가정학습신청서 보고서 제출하


  내가 사는 지역 천안 아산에 사회적거리두기 1.5단계로 변경되었다. 천안콜센터나 사우나에서 확진자가 계속 생겨 전국에서 처음으로 1.5단계로 변경되어 아이들 학교도 3분의 2만 등교한다. 1,2학년은 매일 등교하지만 3~6학년은 순차적으로 3분의 2만 등교한다.


가정체험학습 신청은 아주 쉽다

  집 앞 초등학교는 당장 내일부터 1,2,5,6학년은 등교하는데 3,4학년은 가정에서 체험학습을 한다. 같은 아파트에 사는 후배는 아이와 함께 가까운 곳을 찾아 차박을 하려고 코로나 가정학습신청서를 제출하려 한다고 한다. 나보고 어떻게 하느냐고 물어보는데 아주 쉽다.


해당 학교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는다

  우선 아이가 다니고 있는 초등학교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그러면 거기에 가정체험학습신청서가 올려져 있을 것이다. 체험학습이라고 검색을 한 후 그걸 다운 받아서 컴퓨터에서 작성을 한다. 가정체험학습 기간과 할 일 등을 적고 부모님 사인을 한 후 프린터로 인쇄하여 가정체험학습 하기 1일 전까지 담임선생님께 내면 된다. 

  그런데 학교에 따라 일주일 전에 또는 3일 전에 내야 하는 학교가 있는데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그런지 1일 전까지만 내도 받아주는 학교가 많다고 한다.


담임선생님께 신청서를 요청해도 된다.

  그런데 가정에 프린터기가 없을 때에는 담임선생님께 가정체험학습 신청서를 아이편에 보내달라고 하면 된다. 신청서에 볼펜으로 내용을 작성한 후 아이가 등교할 때 보내면 된다.


가정체험학습을 마친 후 보고서 제출

  가정체험학습이 끝난 후에는 보고서를 작성하는데 간단하게 그림이나 사진을 첨부하고 설명 글도 곁들인 후 담임선생님께 제출하면 된다. 너무 거창하게 내용을 만들 필요가 전혀 없다. 

  간단하게 내용을 작성해도 가정체험학습 보고서로 인정해 주지만 너무 성의 없게 만들면 다시 해오라고 할 수도 있다. 예전 우리 집 아이가 무성의 하게 해가서 다시 만들어 간적이 있다.

0123456

  빨리 코로나가 없어져야 아이들이 신나게 학교에 가서 친구들과 뛰어 놀 수 있을텐데 참으로 아쉽다. 백신과 치료약의 빠른 개발을 손꼽아 기도해본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