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머스켓 망고맛 포도 효능과 가격

반응형

샤인머스켓 망고맛 포도 효능과 가격

  샤인머스켓은 망고맛이 나는 포도로 당도가 높아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 전년대비하여 280%나 신장되었다니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마트에서 항상 상위권을 차지하는 과일은 바나나, 감귤,사과였다. 샤인머스켓의 인기에 힘입어 덩달아서 포도 매출도 상승하고 있다고 한다. 유통업계에서는 샤인머스켓의 확보를 위해 공급농가와 직접 접촉하여 대량으로 매입하고 있다고 한다.

  그럼 샤인머스켓이라나 무엇이며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자.

샤인머스켓이란

이집트 원산으로 망고맛이 나는 포도종의 하나이다. 청포도와 아주 유사하게 생겼으며 최근에 우리나라에서 재배하기 시작한 포도 품종이다. 당도가 좋고, 망고맛이 나서 요즘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샤인머스켓의 효능

1. 100g에 50kcal로 칼로리가 그리 높지 않다. 아주 뛰어나지는 않지만 그래도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괜찮은 과일이다.

2. 골다공증과 성인병 예방에 좋다. 칼륨과 철분 성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3.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 좋다. 구연산, 유기산, 비타민 성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4.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있어 암예방(대장이나 유방), 항균 작용, 천식 진정, 면역력 강화 등 우리 몸에 좋은 과일이다.


샤인머스켓의 보관

샤인머스켓은 저장성이 좋은 편이다. 냉장고에 2~3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하다. 그러나 가급적 구입한 후 일주일 이내에 신선하게 먹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샤인머스켓 먹는 방법

일반 포도와 다르게 씨가 없다. 그러니 씨를 뱉어낼 필요가 없다. 껍질을 벗겨 먹는 것이 아니라 잘 씻어서 껍질째 먹으면 된다. 후숙 과일이므로 신선한 것을 산 후 2~3일 후에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한다. 그래도 배송되자마자 먹어도 맛이 뛰어나다.


샤인머스켓의 가격

지금은 다소 비싼 편이다. 2kg이 45,000원 내외인데 큰 송이 1개가 1kg정도 나간다. 2kg이면 3송이 정도 될 것 같은데 다른 과일보다는 고가임에 틀림없다. 하지만 한번 맛들이면 고급과일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공급보다 수요가 많아 당연히 가격이 비쌀 수 밖에 없다. 재배 농가가 많아지면 아마 가격이 좀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