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국립공원 탐방예약제 시범운영 실시

반응형

한라산국립공원 탐방예약제 시범운영 실시


  한라산국립공원에서는 2020년 2월과 12월까지 탐방예약제를 시범 운영한다. 탐방예약제 시범운영 구간은 성판악에서 백록담 정상, 관음사에서 백록담 정상까지이다. 

1일 예약인원은 성판악 코스는 1,000명, 관음사 코스는 500명이다. 이는 세계자연유산인 한라산국립공원 탐방인원을 적정화 하고 한라산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호하려는 목적이다.


  한라산탐방로 예약 방법은 인터넷 주소 (http://visithalla.jeju.go.kr) 에서 예약을 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 전화는 064-13-9952~3으로 연락하면 된다.

  인터넷에서 자신의 이름, 거주 지역, 연락처 등 간단한 것만 입력하여 예약을 한다. 혹시 예약 인원이 미달되었다면 현장에서 발권 받은 후 탐방할 수 있다.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는 1월 2일에 개통되었다.


예약할 수 있는 시기는 탐방월을 기준으로 전월 1일부터 예약할 수 있다. 

단체로 탐방할 때는 1인 10명까지 예약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을 하면 예약번호와 QR코드를 받을 수 있다. 혹시 예약인원이 미달 되었을 시 현장 예약으로 QR코드를 출력받아 출입구에 QR코드를 태깅한 후 입장하면 된다.

 탐방로 방향대로 탐방을 하고 탐방을 마친 후 QR코드를 태깅한 후 퇴장한다. 

  이렇게 하면 한라산에 올랐는데 아직 내려오지 않은 사람이 누구인지 한번에 확인하여 조난 등의 위험에서 빠르게 구조할 수 있을 것이다.

0123

  앞으로는 성판악 코스와 관음사 코스는 사전예약을 통해서 등반할 수 있다. 하지만 어리목 코스, 영실 코스, 돈내코 코스는 예약을 하지 않아도 등반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