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 대장증후군 저포드맵 식품 섭취하세요.

반응형

과민성 대장증후군 저포드맵 식품 섭취하세요.

  뭔가 잘 못 먹으면 속이 더부룩하고 가스가 차서 속이 편치 않는다. 아마 가스가 차는 음식을 먹어서 그런가 보다. 그럴 때는 저포드맵 식품을 섭취해야 한다고 한다.

포드맵이란 음식물이 장에서 흡수되지 않고 쉽게 발효되어 설사나 복부팽만감을 일으키는 올리고당, 이당류, 단당류 등을 지칭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는 사람은 저포드맵 식품을 섭취해야 복부팽만감 등을 줄일 수 있다.

저포드맵 식품들

오이, 당근, 호박가지, 양상추, 감자, 쌀밥, 두부, 고구마, 쌀국수, 키위, 바나나, 오렌지, 포도, 딸기, 저지방 요거트, 유당이 제거된 우유, 설탕, 기름, 고기, 메이플 시럽


유산균을 먹어도 좋다.

내가 먹던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를 몇 번 먹었더니 복부팽만감이 덜했다. 그런데 다 먹어서 일주일 정도 안먹었더니 살짝 또 배가 끓는다. 그래서 약국에서 가서 듀오락 케어를 사서 먹었다.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보다 효과가 덜한 것 같다. 다시 일주일 후 그린맘 락토화이바를 사서 먹었다. 그랬더니 장이 편안한 느낌이 들었다.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내 몸에는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와 그린맘 락토화이바가 잘 맞는 것 같았다. 약이라는 것은 사람의 체질에 따라 효과가 다르다고 들었다. 그러므로 듀오락 케어가 잘 맞는 사람이 있고 오한진이나 그린맘이 잘 맞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듀오락 케어가 효과가 없었다는 것은 아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다면 포드맵이 적은 식품과 유산균 보조식품을 꼭 먹는 것을 권한다.

 나도 몇 년간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고생하다가 요즘은 많이 좋아져서 배가 편안하다. 꾸준하게 나는 아침마다 비타민제와 유산균을 먹으며 즐겁게 생활하려고 노력한다.

오한진프리바이오틱스 예전에 쓴 글

오한진프리바이오틱스 가격 확인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