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수 너무 많이 먹으면?

반응형

탄산수 너무 많이 먹으면?

톡쏘는 사이다처럼 탄산은 있지만 칼로리가 없어 탄산수를 찾는 사람이 많다. 목이 마를 때 밋밋한 생수보다 톡쏘는 맛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이 주로 탄산수를 찾는다. 

탄산수는 당함유량이 거의 없어 많이 먹어도 별 무리가 당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요즘은 생수처럼 탄산수도 배달해주기도 한다. 그리하여 탄산수 시장은 예전보다 많아져 이젠 1000억원의 시장이 곧 형성될 전망이다.

하지만 탄산수는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도 한다.

그중 치아 건강에 좋지 않다. 탄산수는 ph 3~4정도이기 때문에 치아 법랑질을 녹일 수 있다. 만약 탄산수를 장기 복용한다면 치아 건강에 악영향을 주게 된다. 정 탄산수를 먹고 싶다면 가급적 빨대를 이용해서 치아에 탄산수가 닿는 면적을 최소한으로 줄여야 한다.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사이다를 마시면 트림이 나와 소화가 잘 된다고 생각을 한다. 그러나 사이다와 같은 탄산수와 소화와의 관계를 입증한 연구 결과는 아직 없다.

위벽이 약하고 위기능이 좋지 않은 사람이 탄산수를 많이 먹게 되면 역류성 식도염, 복부 불편감을 느낄 수 있다. 탄산수가 좋다고 너무 많이 마시면 치아부식과 복부 불편감 등 좋지 않은 점이 있으니 가급적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래도 탄산수가 좋은 사람들은 과용하지 말고 적당히 먹으면 건강에 큰 무리는 없을 거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