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커드미사일 후인정 KB손해보험 새 감독으로 선임

반응형

스커드미사일 후인정 KB손해보험 새 감독으로 선임



이상열 전임 감독이 과거 대표팀에서 있었던 불미스런 일로 사퇴하면서 공석이 된 사령탑에 후인정 경기대 감독을 선임했다. 후인정 감독 체제로 2021~2022시즌 팀을 꾸려나갈 예정이다.


후인정 감독은 선수 시절 국가대표로 활약하며 2005년 V리그 최우수선수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 2006년 도하 아시안게임에서는 국가대표팀 주장으로 우리나라가 금메달을 목에 거는데 큰 기여를 하였다.



현대와 한국전력에서 선수생활을 한 후인정 감독은 라이트, 레프트, 센터 가리지 않고 공수 양면에서 활약했다. 은퇴 후 한국전력 코치와 경기대 코치, 감독으로 활동하며 후배 선수를 키워냈다.


KB구단은 V리그 최고의 스타였으며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했던 후인정 감독이기에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세워 팀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후인정 신임 감독은 자신을 믿고 선임해준 KB구단에 감사의 뜻을 밝혔다. 아버지인 후국기 씨가 활약했던 팀의 감독을 맡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고 하며 구단과 팬들을 위해 강팀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후국기 씨는 원래 중화민국(대만) 국적이었지만 우리나라에 귀화하였다. 할아버지가 중국 산둥성에서 이주하여 충남 논산 강경에 자리잡았다. 아버지 후국기 씨는 강경상고에서 배구를 했고 금성 배구단에서 선수 생활을하였다. 

아들인 후인정을 국가대표로 만들기 위해 1995년 귀화시켜 수원을 본관으로 한 수원 후씨의 시조가 된다. 스커드 미사일이란 별명은 당시 이라크 대통령이 후세인이었는데 같은 후씨(?)라서 후세인이 사용한 스커드미사일이 별명이 되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