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토피아 마늘박피기 김장철 마늘까기 쉽다.

일렉토피아 마늘박피기 마늘까기 쉽다.

  예전에 농촌 마을에 가면 시골 할머니들이 마늘을 까는 부업을 많이 했다. 어떤 사람이 마늘을 주면 그걸 까서 돈을 버는 것이다. 물에 마늘을 불려서 일일이 손으로 까려면 눈도 따갑고 손도 아렸다. 이젠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된다. 마늘박피기가 있기 때문이다.

<일렉토피아 요리퀸 마늘박피기>

국내 중소기업인 일렉토피아에서 집에서도 손쉽게 마늘을 깔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노영근 일렉토피아 대표는 마늘을 재배하며 가장 어려운 점이 마늘 껍질까기와 알리신 성분이 눈과 손에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었다. 주부들은 눈물을 흘려가며 마늘을 까거나 마트에서 깐 마늘을 비싸게 사서 먹어야 했다. 그래서 노영근 대표는 가정에서 마늘을 깔 수 있는 기계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을 했다. 


<마늘박피기 원리>

  이 제품은 믹서기의 모터와 믹서기 속 칼날 대신 박피용 실리콘 볼을 장착한 것이다. 통마늘을 넣어주면 실리콘 볼이 마찰과 원심력으로 손쉽게 껍질이 분리된다. 실리콘 재질이므로 마늘이 손상되지도 않는다. 마늘 100쪽의 껍질을 손으로 제거하려면 몇 십분이 걸렸으나, 이 기계는 30초면 충분하다. 박피용 실리콘 대신 다른 것을 장착하면 믹서기나 반죽기로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 알아보기>

일렉토피아 마늘박피기 다지기 믹서기 요리퀸 대형 가격은 G마켓에서 51,900원이다. 더 싼 곳도 있는데 쇼핑몰의 평점이 좋지 않고, 약간 파손된 제품을 보내줬는데 교환하기 어려웠다고 한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