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허위매물 피하는 방법은?

반응형

중고차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괜찮은 자동차가 말도 안되는 가격에 올라온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거의 대부분 중고차 허위매물일 가능성이 매우매우 높다. 그래서 이런 허위 광고에 현혹되어 전화해보고 직접 그곳으로 찾아가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도착해보면 이미 그 차량이 다른 사람에게 팔렸으니 이왕 오신김에 비슷한 다른 차량을 추천하며 강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다면 중고차 허위 매물을 피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특히 사회 초년생들은 광고에 올라온 싼 가격에 무턱대고 전화하여 찾아가는 일은 없도록 했으면 한다.

어떤 것이 중고차 허위매물일까?

1. 시세보다 싼 가격에 광고하는 것은 허위 매물일 가능성 100%이다.

  중고차도 연식과 편의장치, 사람들이 찾는 인기도에 따라 중고차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 중고차 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광고가 올라오면 백프로 허위 매물이다.

2. 내가 전화한 중고차 딜러가 나오지 않고 엉뚱한 사람이 나온다면 허위매물이다. 그리고 다른 차를 소개해서 사라고 권한다.

3. 내가 전화한 중고차 딜러가 상호도 가르쳐주지 않고, 위치를 가르쳐 주지 않는다. 또 직접 나를 마중나오겠다고 한다. 이러면 허위매물이다. 왜 떳떳하게 상호와 위치를 가르쳐 주지 않는지 잘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중고차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카페에서 해당 차량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시세를 파악한다. 그리고 발품을 팔고, 인터넷 검색도 하면서 정보를 습득한 후 차량을 구매해도 늦지 않다. 너무 조급하게 중고차를 구입하려는 것은 금물이다.

이 세상에는 싸고 좋은 물건은 거의 없다. 중고차도 마찬가지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