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치료 비용, 치료 방법, 원인, 예방법은?

반응형

탈모 치료 비용, 치료 방법, 원인, 예방법은?

현재 우리나라의 탈모 인구는 국민 5명 중 1명 꼴입니다. 탈모 인구가 천만명을 넘어서고 있다는 통계입니다. 지난 2022년 탈모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24만명이나 됩니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탈모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탈모 치료제, 탈모를 예방하는 기능성 샴푸, 건강 기능 식품, 탈모 보완하는 의료기기 등 탈모 관련 제품에 사람들 관심이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2030 탈모환자 증가

그동안 탈모는 중장년층에 주로 있었던 증상이었는데 요즘은 2030들도 탈모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현재 가장 탈모로 고민하고 있는 세대는 30대라고 합니다. 20대 탈모 환자도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탈모의 가장 큰 원인은 유전적 요인입니다. 유전적 요인이 없어도 스트레스가 탈모를 부추깁니다. 또 환경 변화, 환경오염 등이 탈모를 유발하여 전 세대에 걸쳐 탈모를 걱정할 판입니다. 

탈모 치료 방법 중 모발이식하는 기술도 발전하고 있습니다. 탈모 치료 평균 비용은 머리카락 한모 심는데 약 5800원이 듭니다. 한번 심으면 천개 넘개 심기 때문에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요즘은 모낭에서 모낭줄기세포를 추출하여 탈모가 있는 머리 부분에 이식합니다. 

탈모에 대한 잘못된 상식

탈모에 대해 사람들은 높은 관심을 보이지만 잘못된 상식도 가지고 있습니다.
흰머리 한개를 뽑으면 그 자리에 2개가 난다는 속설을 믿고 흰머리를 뽑지 않으려 합니다. 흰머리를 뽑지 않는 것은 잘하는 일이지만 2개가 나는 것이 아니라, 흰머리를 뽑았을 때 그 자극을 받아 탈모가 생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옆머리 등 흰머리가 잘 나는 부분은 뽑지 말고, 가위로 잘라 줍니다.

또 블랙푸드를 먹으면 좋다고 믿는 것입니다. 검은 콩, 검은 깨를 많이 먹으면 좋다고 하지만 이미 탈모가 진행된 사람에게는 큰 효과가 없습니다. 블랙푸드는 이미 진행된 탈모를 치료할 수 없다고 대부분 의료인들은 말합니다.

평소 머리를 가볍게 두드려 두피에 자극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한쪽 방향의 가르마를 다른 쪽으로 자주 바꿔 주면 두피에 자극이 되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모든 병은 미리 예방을 해야 합니다. 탈모도 치료보다는 예방이 중요합니다. 오늘부터 두피 건강을 위해 가볍게 마사지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