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은 흰강낭콩으로

반응형

내장지방은 흰강낭콩으로

밥을 주식으로 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은 편이다. 요즘은 빵이나 면을 많이 먹는 사람들이 있어 탄수화물 섭취는 줄어들지 않고 있다. 탄수화물을 많이 먹으면 내장지방이 쌓여 살이 찌게 된다. 살이 찌면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

파세올라민 성분이 들어 있

​그럼 이렇게 쌓인 내장지방을 빼주는 식품은 무엇이 있을까? 그건 바로 흰강낭콩이다. 
그냥 밥을 먹는 것보다 똑같은 양의 밥이라고 흰강낭콩을 첨가한 밥은 내장비장을 덜 쌓이게 한다. 

그 이유는 흰강낭콩의 파세올라민 성분이 탄수화물을 섭취해도 체내에 흡수되지 않도록 방해하기 때문이다.
물론 다른 콩에도 파세올라민 성분이 들어있다. 그러나 가장 많이 들어있는 식품은 흰강낭콩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단백질, 칼슘, 식이섬유 등이 다른 식품보다 훨씬 많이 들어 있는 고영양가 식품이다.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에게 흰강낭콩을 적극 권장한다. 영양가도 풍부하고 먹으면 포만감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다.

쉽게 피로해지는 사람에게도 흰강낭콩을 권한다. 간세포를 활성화시키고, 간에 쌓인 체내 독소를 제거해 주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다.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줘 변비 탈출에 도움이 되지만 많이 먹으면 설사나 배탈이 날 수 있다.
​오늘은 쌀에 흰강낭콩을 넣고 밥을 해야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