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과 메뉴들

반응형

예전에는 휴게소 음식을 먹을 때 큰 기대를 하지 않고 한끼 때운다는 생각을 먹곤 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어떤 휴게소에 무슨 음식이 맛있다는 맛집들이 있습니다. 휴게소 음식이라 하면 맛은 없고, 가격만 비싼 음식이라고 생각되어 거부감도 있었는데, 한국도로공사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식당들을 전국 휴게소에 입점시켜 놓았습니다.

 

 

 

 

 

다음은 이번 명절에 고향 가는 길에 찾을 수 있는 휴게소 맛집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휴게소 맛집

우선 만남의 광장 휴게소 맛집입니다. 경부선 등 지방으로 가는 고속도로 첫 시작점인데 이곳에 이영자, 송은이가 소개한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돈가스 잔치입니다. 이곳에서 파는 <돈잔국수>는 말 그대로 돈가스와 잔치국수의 합성어로 잔치국수에 돈가스를 얹어 먹는 그 맛이 일품입니다. 저는 잔치국수를 매우 좋아하는데 여기에 돈가스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이 좋고 배도 불러 좋습니다.

 

천안삼거리 휴게소 서울방면에는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유명한 공화춘이 들어서 있습니다. <명가짜장면>이 가장 인기 있고, 매운 음식인 <고추짜장>도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짜장면 먹은 후 호두과자를 사서 운전하면서 먹으면 좋습니다.

칠곡휴게소 부산방면에는 한미식당이 있는데 경양식 전문점입니다. 칠곡 왜관 미군부대 앞에서 미군에게 경양식을 팔던 식당인데, 칠곡 주민에게 널리 알려진 식당입니다. 독일식 슈니첼을 우리 음식화 한 <치즈시내소>, 옛날식 햄버거 <한미버거>가 인기있는 메뉴입니다.

 

 

 

 

 

죽전휴게소 서울방면에는 백년가게 밀키트 식당이 있는데 여기에서는 추어탕이 맛있습니다. 전국에서 이름난 백년 가게를 한데 모았는데 직접 조리하여 먹을 수 있는 밀키트도 판매합니다. 대표적인 메뉴는 새집추어탕과 사골 순댓국이 있습니다. 특히 유기에 음식을 담아주어 고급화 하였습니다. 또 소떡소떡도 인기있는 간식거리입니다.

 

중앙고속도로 안동휴게소에는 나드리 쫄면이 유명합니다. 나드리 쫄면은 평안북도 선천에서 내려온 1대 사장에 이어 현재는 3대째 쫄면을 삶고 있는 맛집입니다.

영동고속도로 강릉대관령휴게소는 샘밭막국수가 유명합니다. 막국수 특유의 감칠맛이 있어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영천휴게소에는 삼송꾼만두가 있습니다. 영천에서 40년 넘게 인기를 끌어온 꾼만두가 있는데 맛이 아주 좋습니다. 만두 끝부분을 냅킨으로 잡은 후 한입 베어먹는 그 맛을 잊지 못해 사람들이 또 찾아오게 됩니다.

<한국도로공사 제공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1. 경부고속도로

만남의 광장(부산)-돈까스 잔치-돈잔국수

죽전(서울)-새집추어탕

천안삼거리(서울)-공화춘의 고추짜장, 명가짜장

김천(서울)-우천냉면

황간-칠보국시

경주(부산)-천년한우국밥

 

2. 영동고속도로

문막-봉화산 설렁탕

강릉-샘밭막국수

 

3. 호남고속도로

주암-건봉국밥

백양사-곰탕 고우고

 

4. 서해안 고속도로

화성-대지식당 - 순대국밥

서천(목포) - 흥부골남원추어탕

 

5. 중앙 고속도로

안동 - 나드리 쫄면

단양팔경 - 금강설렁탕

 

6. 중부 고속도로

음성-이정동 묵밥

오창- 금강 설렁탕

 

7. 중부내륙고속도로

충주(양평)-만나밥집 황태해장국

괴산(창원)-서울식당 올갱이해장국

금왕-청주본가 왕갈비탕

 

8. 남해고속도로

함안(부산) - 화정소바

사천 - 해운대원조할매국밥집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