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기요사키 책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저자, 지금이 투자기회라고

반응형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 지금이 투자기회

세계적 베스트셀러가 되었던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가 최근 세계적 경제난을 부자가 될 수 있는 이벤트 기회라고 말했다. 이번 기회를 저가 매수타임으로 잡아야 한다는 것이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에서 금리를 인상할 수 있다고 내다보면서 모든 자산 시장이 붕괴되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하여 적극적인 매수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파월의 금리인상

지난 번 파월 미국 연준 의장이 인플레를 잡기 위해서 금리를 인상할 수 있다고 했다. 이렇게 되면 가계와 기업이 고통받을 수 있다. 하지만 인플레이션이 걷잡을 수 없게 되면 엄청난 고통이 따를 수 있으므로 추가적으로 금리를 인상할 수 있다고 했다.

이 발표에 로버트 기요사키는 연준이 금리를 이렇게 인상하면 모든 자산 가치가 하락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실제 파월의 금리 인상 발표 이후 주식, 부동산, 코인, 금, 은 등 모든 자산의 가치가 급속도로 하락했다. 연준의 긴축 정책이 빨라지면 역사상 가장 큰 자산폭락이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현재 미국 경제에 있어서 주식, 부동산, 채권 등 세가지 모두 거품이 형성되어 있으며 이 거품이 터진다면 투자자들은 큰 고통을 받을 수 있다고 내다봤다.  

자산시장 할인 이벤트 기회라고 생각

로버트 기요사키는 지난 2008년 미국 금융위기때 부동산 가격이 하락해서 수백만달러를 대출받아 집을 산 경험이 있다고 했다. 즉 부자가 될 수 있는 기회는 자산시장의 붕괴가 있을 때 부자가 되는 기회가 된다고 했다.

괜히 자산시장이 붕괴되었다고 떨지 말고 할인 이벤트 기회라고 생각하며 이번 기회를 잘 잡아 부자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주식이 많이 내렸지만 로버트 기요사키의 말을 참고로 물타기를 해서 본전이라도 찾아봐야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