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의 드리블 골 푸스카스상 유력 후보로 거론

반응형

손흥민의 드리블 골 푸스카스상 유력 후보로 거론


  손흥민의 주가가 날로 올라가고 있다. 대한민국 사람으로 참 가슴 뿌듯하다. 지난번 번리 전에서 보여주었던 폭풍 드리블 원더골이 올해 유력한 푸스카스 상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손흥민은 토트넘 진영에서 드리블 하다가 중앙선 넘어서는 최고 시속 34km 속도로 80m를 달려 골을 성공시켰다. 직선 거리는 약 70m이지만 상대편을 제치며 드리블을 하였으므로 실제로는 80m 정도 내달린 것이다.

  마라도나의 골, 조지웨아의 골, 호나우두의 골까지 생각나게 하는 정말 가슴 시원하고 멋있는 원더골이었다. 

  그래서 축구팬들은 올해의 푸스카스상에 손흥민 드리블 질주 원더골을 거론하고 있는 것이다.


푸스카스 상이란?

  푸스카스 상은 피파가 올 한 해 동안 가장 뛰어난 골을 기록한 선수에게 주는 상이다.

  월드컵, 국가대항전, 국제축구대회, 각국의 프로축구 리그에서 기록한 골이 푸스카스 상 후보가 된다. 손흥민이 기록한 골은 영국 프로축구 리그에서 기록한 골이므로 당연히 푸스카스 상 후보가 된다.

  푸스카스 상은 헝가리와 스페인 대표선수로 뛰었던 푸스카스 페렌츠 선수에서 유래된 상이다. 이 상은 2009년 10월 20일 처음 제정되었다.


역대 푸스카스 상 수상자는?

2009년 - 호날두 선수가 최초 수상자이다.(재생이 안되면 YouTube에서 보기를 클릭하면 나옵니다.)


2010년 - 하밋 알튼톱(재생이 안되면 YouTube에서 보기를 클릭하면 나옵니다.)


2011년 - 네이마르(재생이 안되면 YouTube에서 보기를 클릭하면 나옵니다.)


2012년 - 미로슬라우 스토흐(재생이 안되면 YouTube에서 보기를 클릭하면 나옵니다.)



2013년 -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재생이 안되면 YouTube에서 보기를 클릭하면 나옵니다.)


2014년 - 하메스 로드리게스(재생이 안되면 YouTube에서 보기를 클릭하면 나옵니다.)


2015년 - 웬데우 리라(재생이 안되면 YouTube에서 보기를 클릭하면 나옵니다.)


2016년 - 모드 파이즈 수브리(재생이 안되면 YouTube에서 보기를 클릭하면 나옵니다.)



2017년 - 올리비에 지루(재생이 안되면 YouTube에서 보기를 클릭하면 나옵니다.)


2018년 - 무함마드 살라(재생이 안되면 YouTube에서 보기를 클릭하면 나옵니다.)


2019년 - 다니엘 조리(재생이 안되면 YouTube에서 보기를 클릭하면 나옵니다.)


2020년 - 손흥민 또는 수아레스(개인적인 생각으로 손흥민이 더 유력)


  2020년에 발롱도르 상을 시상할 때 푸스카스 상도 함께 시상한다.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손흥민 선수가 꼭 받았으면 좋겠고, 또 충분히 받을 만한 골을 넣었다고 생각한다. 수아레스의 멋진 슛도 참 좋은 골이었지만, 손흥민은 혼자서 만들어 낸 골이므로 더욱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 


  한편 메시 선수는 발롱도르 상이나 올해의 선수상은 수상했지만 아직 푸스카스 상은 받지 못했다. 꾸준하게 푸스카스 상 후보로는 거론되었지만 아직 수상하지 못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메시도 은퇴하기 전에 한 번은 받았으면 좋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