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이베리 효능과 부작용, 섭취 시 주의사항

아사이베리 효능과 부작용, 섭취 시 주의사항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아마존 지역에서 잘 자라는 야자수의 열매이다.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오메가-3지방산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아사이베리 열매는 90% 이상 먹을 수 없는 씨앗이다. 나머지 10%가 먹을 수 있는 부분인데 그것도 먹지 못하는 부분을 제거하면 식용 가능한 부분이 열매 1개당 5%에 불과한 적은 양이다.

  하지만 아사이베리의 효능은 다양하다. 브라질 원주민들은 생명의 열매라고 부를 정도로 아사이베리의 효능은 뛰어나다.

  그렇다면 어떤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아사이베리 효능>

1. 노화를 막아주고, 암을 예방한다.

 안토시아닌은 항암과 항산화물질로 유명하다. 아사이베리에는 이런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이 풍부하다. 체내에 필요없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노화를 막아주며, 암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뛰어나다. 체내의 대사 작용도 원활하게 해주는 등 피부노화 방지와 암세포를 억제하는 좋은 효과가 있다.


2. 눈 건강에 매우 좋다.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성분이 노화와 항암작용에만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니다. 바로 눈 건강에 매우 좋다는 것이다. 일반 블루베리보다 시력 강화 물질이 18배나 많이 들어있다고 하니 그만큼 눈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다. 녹내장, 백내장, 안구건조증에도 효능이 있고,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


3. 통증 개선과 소염 작용을 한다.

  우리 몸 구석구석의 통증을 완화 시켜주고, 상처 부위의 염증을 개선하는 소염작용을 한다.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고, 관절의 통증도 개선해 준다.


4. 피부 건강에 좋다.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줘서 피부노화를 막아준다. 안토시아닌, 비타민, 폴리페놀, 무기질이 풍부하여 항산화효과, 체내활성산소 제거에 효능이 있어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준다. 얼굴에 잡티, 여드름 자국, 기미 등을 예방하거나 제거하는데 효능이 있어 피부를 깨끗하게 해준다.


5. 심혈관 건강과 콜레스테롤 제거에도 좋다.

  아사이베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일반 베리류보다 훨씬 많다. 비타민도 풍부하여 피로회복에도 좋다. 올레인산도 함유하고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준다. 오메가 지방산 성분도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제거와 혈전을 막아준다. 그래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어 심혈관 건강을 지켜준다.


6. 불면증 개선, 성기능 강화

  아사이베리에는 세로토닌 성분이 들어 있어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고, 불면증도 막아준다. 비타민E가 많이 들어 있어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좋다. 여성 갱년기 생리불순을 완화시켜주고, 남성 성기능 개선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아사이베리 먹는 방법>

  우리나라에서는 열매를 수확해서 바로 먹을 순 없다. 생과를 구할 수도 없다. 그래서 아사이베리의 영양소 손실 없이 먹으려면 냉동건조된 분말이 좋다. 냉동 건조하면 오히려 영양소와 효능이 더 좋아진다고 하니 분말과 함께 주스, 차, 스무디 등으로 만들어 먹으면 좋다. 아사이베리 분말을 파는 곳은 인터넷을 검색하여 적당한 것으로 구입해서 먹어 보자.


<아사이베리 부작용, 섭취 시 주의사항>

1.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오히려 콜레스테롤을 높일 수 있다. 또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알맞게 먹어야 한다.

2.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 시 주의해야 한다.

3. 혈압약을 먹고 있는 사람은 혈압을 낮출 수 있으므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4. 아사이베리 분말은 실온에 보관하지 말고, 냉장이나 냉동보관을 해야 한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