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면역력 높이는 음식 식품

반응형

아이들 면역력 높이는 음식 식품

해마다 1월이면 올해 소망으로 건강을 꼽는다. 건강하려면 당연히 면역력이 높아야 한다.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잘 자라라 수 있도록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기로 한다.

 

우리나라 전통식품인 발효식품

면역세포 70%이상이 장 점막에 있다. 장내 면역세포가 활성화 되어야만 장이 튼튼하고 면역력도 높아진다.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대표적인 음식은 발효식품으로 된장이다.

된장과 같은 발효식품은 장내 나쁜 세균들의 증식을 막고, 침입을 하지 못하게 한다. 면역세포도 활성화시키고 장 운동을 활성화하여 중금속이나 유해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해 준다.

 

카레 음식

우리 몸이 따뜻해지면 면역력이 올라간다.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것 중 대표적인 것이 강황이다. 강황의 커큐민 성분은 항염증과 항산화에 좋다.

강황의 따뜻함은 우리 몸의 혈의 순환을 활발하게 해준다. 어혈도 제거하고 간 건강에도 좋다. 강황으로 만든 카레에 고기와 채소를 듬뿍 넣어 우리 아이들에게 요리를 해주자.

 

비타민 C

우리나라에 비타민C 전도사가 있다. 바로 서울대 이왕재교수님이다. 나도 이분의 영상을 보고 비타민 C를 하루에 6알정도 먹는다. 그런데 영양제로 먹는 것 보다 과일이나 채소 등 음식을 통해 먹는 것이 더 좋다. 하지만 음식으로 얻는 것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영양제도 먹는다.

과량 복용하면 속이 쓰리거나 설사를 하기도 한다. 하지만 익숙해지면 내 몸에 아무 이상이 생기지 않았다. 어떤 사람들은 과량 복용이 좋지 않다고 하지만 나에게 있어서는 별 이상이 없어 6알 정도 먹는 것이다. 항산화와 항바이러스에 강한 비타민 C를 먹어서 면역력과 저항력을 높이자.

그외 빨간 양배추, 브로콜리 등도 면역력 증강에 아주 좋은 음식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