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콜라겐 효과 콜라겐 보충하기

반응형

먹는 콜라겐 효과 콜라겐 보충하기


피부 노화를 막아준다는 콜라겐, 요즘은 먹는 콜라겐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그렇다면 먹는 콜라겐이 우리 몸에 효과가 있을까? 피부를 진피층과 표피층으로 나눌 수 있는데 진피층의 약 90%는 콜라겐으로 이루어져 있다.


콜라겐은 20대를 정점으로 한 해가 지나면 1%씩 감소한다고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피부과에 가서 안티에이징 시술을 받으며 콜라겐을 보충하려고 한다.

또 돼지 족발이나 돼지껍데기 등의 음식을 먹어서 콜라겐을 보충하려고 한다. 하지만 먹는 것은 효과가 별로 없다. 족발이나 돼지껍데기에 들어있는 콜라겐의 분자량이 높기 때문에 소화 효소들을 통해 피부에 도달할 정도의 크기로 작게 분해되지 않는다.

콜라겐 보조제 출시

그래서 콜라겐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콜라겐을 잘게 분해시킨 보조제가 출시되어 판매된다. 그런데 이런 보조제를 섭취했을 때 피부 진피층까지 콜라겐이 도달하는지는 더욱 연구가 필요하지만 요즘 연구에서는 어느 정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러나 먹는 콜라겐이 약이 아닌 건강 보조식품이므로 어느 정도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도 사람에 따라 개인차가 있어 결과가 다를 수도 있다고 한다.

사람마다 효과가 다르게 나타나

사람마다 영양상태, 대사상태, 체내 활성산소의 양, 염증인자 등의 요인에 따라 효과가 다르게 나타난다는 것이다. 이는 대부분의 영양제가 사람마다 약간 차이가 있듯이 먹는 콜라겐도 효과가 다르게 나타나는 것이다.

먹는 콜라겐은 아무 때나 먹으면 된다. 콜라겐은 이미 분해된 작은 분자의 펩타이드이므로 소화가 잘 되므로 식후, 식전을 따지지 않고 먹어도 된다. 그런데 속이 좋지 않은 사람은 공복보다는 식후에 먹는 것이 좋다. 또 운동을 하여 피부를 탄력있게 만드는 것도 콜라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